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청소년자원봉사 두볼(Dovol), 1365포털, VMS 사회봉사활동 인증센터 나이스 연계 등의 봉사 나눔 포털을 통해 사회복지서비스에 관심 있는 이들의 자기계발과 전문성 강화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4종 온라인강의를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3과정까지 전액무료 수강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료교육 취지는 복지취약계층에 대한 심리방역이 중요해짐에 따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하면 최대 3과정(90만원 상당)까지 강의수강료가 전액 면제되는 방식으로 PC와 모바일을 이용한 4~6주간 온라인강의 수강이 가능하며,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특히 학습자는 교육원의 온라인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발급 받으며, 자격 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이는 자기소개서와 취업이력서 및 포트폴리오에 기재가 가능한 점이 있다.

자격증추천 과정으로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기초이론을 바탕으로 상담기법의 교육을 통해 원활한 대인관계와 의사소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문화복지사자격증은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센터의 프로그램 활동에 활용될 수 있다. 이는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의 취업 경쟁력 확보에 활용될 수 있어 노인복지 전망에 따른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40·50대노후대비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도 고아원봉사활동 혹은 보육교사자격증 관심자를 위한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발달평가지도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으며, 이는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과 아동발달센터, 어린이집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가베지도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따기 쉬운 주부자격증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편, 교육지도분야로는 스피치지도사와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성공적 리더십 교육으로 대중 앞에서 논리적으로 말 잘하는 법에 활용될 수 있으며,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은 PPT·템플릿 잘 만드는 법에 용이하고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은 복지 좋은 회사에 기여될 수 있다. 

교육원의 베이비플래너자격증은 출산과 육아에 필요한 학습을 통해 산후도우미 및 아동복지센터 업무에 유용하며,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언어 표현이 미숙한 특수아동의 언어발달에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은 전국의 뉴코아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현대백화점문화센터 강사 업무에 용이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의 영어공부 혼자하기 및 영어회화를 돕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과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 대입컨설팅 및 진로상담에 유용한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과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글귀·명언을 예쁜 글씨체로 써보는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도 교육 중에 있다.

이처럼 교육원의 자격증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노인주간보호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근로복지공단 및 복지로와 사회·근로복지넷 구인구직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취업경쟁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은 취업정보센터운영하여 채용정보와 자원봉사센터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어교원자격증, 평생교육사자격증,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무료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취업성공패지 또는 국비지원신청과 무관하게 누구나 교육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