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사가 김이나-조윤경-황현의 저작권료 효자곡 공개! 아이유→소녀시대
김이나 “유산슬의 ‘사랑의 재개발’ 선방” 유느님 X 트로트 파워에 고개 ‘끄덕끄덕’

사진=JTBC 제공
사진=JTBC 제공

[문화뉴스 경민경 기자] 12일 ‘신비한 레코드샵’에서는 유명 작사가 3인의 저작권료 최고 효자곡이 공개된다.

12일 JTBC ‘배달gayo-신비한 레코드샵’은 작사가 김이나-조윤경-황현이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이들의 저작권료 효자곡 소개가 담긴 선공개 영상을 선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규현은 작사가들에게 ‘협회에 등록된 곡 중 수입적인 측면에서 최고 효자곡’이 무엇인지에 관한 질문을 던졌다.

작사가 김이나는 “원래는 아이유의 ‘너랑 나’ 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유의 ‘좋은 날’이 치고 올라왔다”고 전하며 아이유의 독보적인 클라스를 입증했다. 이어 “유느님도 선방해 주셨다”며 유산슬의 ‘사랑의 재개발’을 효자곡으로 꼽았다. 이에 장윤정은 “트로트가 연금이죠”라고 크게 공감했다.

작사가 조윤경은 한 번에 크게 수입이 들어왔던 곡은 EXO의 ‘Lotto’라고 소개했고, 꾸준하게 계속 수입이 들어오는 곡으로 레드벨벳의 ‘러시안 룰렛’을 꼽았다. 이에 웬디는 “와우, 브라보”를 연발하는가 하면, “그 곡만큼 좋은 게 없죠”라면서 두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리액션을 폭발시켜 눈길을 모았다.

이어 작곡가 황현은 소녀시대의 ‘첫눈에’를 효자곡으로 소개했다. 그는 “이 곡이 발매된 지 11년이 지났지만 겨울만 되면 아직도 홈쇼핑에서 자주 등장한다. 홈쇼핑에서 나오는 게 수입이 도움이 많이 된다”고 설명했다.

‘신비한 레코드샵’은 윤종신, 장윤정, 규현, 웬디 4MC와 함께 공통의 직업으로 묶인 게스트가 출연해 ‘인생 이야기’와 ‘인생 곡’을 소개하며 플레이리스트를 완성하는 음악 예능이다.

한편, JTBC '신비한 레코드샵'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된다. 

 

--

‘신비한 레코드샵’ 작사가 김이나-조윤경-황현의 효자곡 공개

작사가 김이나-조윤경-황현의 저작권료 효자곡 공개! 아이유→소녀시대 
김이나 “유산슬의 ‘사랑의 재개발’ 선방” 유느님 X 트로트 파워에 고개 ‘끄덕끄덕’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