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직업 능력, 취업 스펙업 강화에 전문적인 온라인강의를 제공 중인 ‘국제자격검정원’ 원격평생교육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을 비롯해 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제 관련 신청을 알아보는 이들의 직무역량, 취업 경쟁력을 돕는 55종 자격증 강의를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최대 9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기계발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재취업에 도전하려는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등 많은 이들에게 전문 지식 학습과 자격증 취득 기회를 위해 재능기부로 기획되었다.

교육원 관계자는 “직무역량 및 스펙업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무료교육 신청이 가능하다”며 “특히 이번 이벤트는 나이, 직업,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것은 물론 구직자·재직자를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나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여부와 무관하다”고 설명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시 가입경로에 ‘뉴스기사’를 선택하면 총 3과정의 강의 수강료가 0원으로 면제되며, 교재와 시험기출문제, 시험 응시료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무료로 제공된다. 이는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 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1급·2급 자격증 동시 취득이 가능한 장점에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교육원에서 추천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어느 업무에서도 필요한 사회생활 잘 하는 법, 원활한 대인관계 형성에 유용한 학습을 배워볼 수 있기에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과정이다. 또한 스피치지도사는 면접 스킬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으로 남들보다 뛰어난 발표 잘 하는 법에 활용될 수 있으며, 리더십지도사는 입사 후 포부에 중요한 대목으로 자리매김하는 리더십과 비즈니스의 성공전략 등 기업 내 좋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

특히 사무행정전문가 과정은 공기업·대기업 채용은 물론 사회 초년생의 사무직 교육과 함께 회사에 빠른 적응력을 도울 수 있는 장점이 돋보이며, 마케팅기획전문가 과정은 전공에 관계없이 학습 가능한 마케팅 관련 교육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를 돕는 STP전략·SWOT분석 예시와 깔끔한 PPT 템플릿 잘 만드는 법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유용한 특징이 있다.

이 외에 근로자의 업무스트레스 해소법과 악성고객 대응의 대처법을 배워볼 수 있는 감정노동관리사가 있으며, 지속적인 자기개발의 성공 습관 형성을 위한 학습전략설계사, 힘들 때 힘이 되는 글귀를 나만의 손글씨로 써보는 캘리그라피지도사, 국시원의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 역량을 돕는 문화복지사가 있다.

더불어 홈플러스·이마트문화센터 및 체험 프로그램 강사직에 유용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이 있으며, 배움 공책 및 독서 프로그램에 유용한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독서지도사, 영어 회화 및 중국어 학습을 위한 초등영어지도사와 초등중국어지도사, 과학 실험을 통한 수업의 창의과학교육지도사, 역사 수업을 위한 한국사지도사와 세계사지도사 과정이 있다.

교육원은 큐넷 직업상담사의 역량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 청소년상담사 관심자를 위한 청소년진로상담사를 교육하고 있으며, 가정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영재창의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인성지도사 과정이 있다. 

또 다른 과정으로는 쿠키클레이, 요리 수업을 위한 아동요리지도사, 아동물감놀이 등의 미술 활동에 유용한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 청소년의 논리력 증진을 위한 논술교육지도사, 학교폭력 상담에 초점을 맞춰 근본적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가 있다.

교육원 홈페이지에서는 전국의 채용공고를 비롯한 자원봉사에 관련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 이력서 양식 작성에 앞서 띄어쓰기 검사기와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는 이들에게 중요한 자기소개서 예시 관련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큐넷 2021 시험일정, 시험결과, 가답안을 비롯한 산업안전기사, 정보처리기사 등의 국가자격증 종류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무료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청년 전세자금 대출,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을 비롯하여 고용센터,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조건을 찾고 있거나 취업성공패키지, 문화누리카드, 국민행복카드 등 신청과 무관하게 누구나 국제자격검정원 무료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