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인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한국보육진흥원 보육교사자격증, 유치원정교사자격증 등 보육인력국가자격증 취득으로 육아 관련 업무의 전문성 강화와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배워볼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5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미래유망직종에 대한 자기개발 재능기부의 취지로 기획된 무료수강 이벤트는 누구나 무료수강 신청가능하며,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55과정 중 최대 3과정의 온라인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전 과정은 1, 2급 자격증을 동시 취득하는 통합교육과정으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 또한 무료다운로드 가능한 것은 물론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수당)와 국비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수강료 전액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교육원의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에 유용한 심리상담사자격증, 아이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가베 교구 및 놀이치료를 배워볼 수 있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내 보육 상담과 여러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어린이집긴급보육과 직장보육지원센터 등이 확대됨에 따라 많은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많은 이들이 자격증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또한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과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은 아동발달센터와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 및 아동복지센터 관련 취업에 활용될 수 있으며,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자격증은 요리 수업을 통한 식습관 개선 및 미술활동에 활용될 수 있어 주민센터 전문 강사직에도 활동할 수 있다.

그 밖에 초등돌봄교사 관심자를 위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이쁜 글씨 작성에 유용한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관심자을 위한 독서지도사자격증, 체계적 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학습전략설계사자격증과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등의 과정은 홈플러스·이마트문화센터 프리랜서에 활용될 수 있다.

교육원에서는 교육분야를 위한 자격증 종류로는 역사적 배경지식의 학습을 위한 한국사지도사자격증과 세계사지도사자격증, 창의력 증진에 유용한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과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중국어 회화를 위한 초등중국어지도사자격증, 어린이영어노래 및 영어공부혼자하기 학습의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과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 과정도 있다.

또 다른 과정으로는 따기 쉬운 주부자격증 및 베이비시터자격증을 찾는 이들을 위한 베이비플래너, 마케팅 관련 자격증 관심자를 위한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 40·50대 노후대비·미래유망자격증을 찾는 중장년의 복지 업무를 위한 문화복지사자격증, 플라워아트를 이용한 플로리스트전문가자격증,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인성지도사자격증과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 올바른 훈육을 위한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도 교육 중에 있다.

이처럼 교육원의 자격증은 보육인력국가자격증과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의 스펙업에 활용될 수 있으며, 한국어교원자격증과 평생교육사자격증 등과 함께 취득 시 취업 범위 확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지식 습득이 가능해 전망 좋은 자격증 및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를 알아보는 이들에게도 각광을 받고 있다.

한편, 교육원에서는 고용지원센터(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고용보험센터를 알아보고 있거나 2021년 보육교사 호봉, 아이사랑보육포탈, 보육통합정보시스템 등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55가지 강의 무료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