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필기시험이 3일인, 오늘 오전 10시부터 전국의 17개 시도 102개 시험장소서 시작된다.

시험시간은 경채는 60분, 공채는 100분간 진행되며, 시험 종료 시각은 각각 11시 그리고 11시 40분이다. 7시 40분부터 시험장을 개방하고, 9시 30분까지는 입실을 완료해야 한다. 

시험 과목은 공채 5과목, 경채 3과목이 소개되며, 안정적인 연봉의 직장으로 불리는 소방공무원 시험에 올해도 많은 수험생이 몰렸다. 

소방 필기시험 준비물에는 주민등록증, 기간만료 전 여권과 주민등록증발급신청확인서, 운전명허증 등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미 지참할 경우에는 응시가 불가능하다. 이와 함께, 컴퓨터용 싸인펜과 필기구 응시표와 아날로그 시계를 준비해 가는 게 좋다. 

소방공무원 신규 채용 필기 시험의 문제집 및 가답안은 당일 오후 4시에 공개된다. 

이에, 종합교육그룹 에듀윌 소방이 시험 종료 직후 가장 빠른 자동채점 서비스를 제공해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즉시 해소하고, 경쟁률 및 합격선까지도 파악할 수 있도록 나섰다. 응시생들은 에듀윌 소방의 자동채점 서비스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답을 입력, 간편하게 채점하고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에듀윌 소방은 맞춤형 성적 분석 시스템을 통해 출제 범위에 따른 약점 분석 등 개인 맞춤형 통계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참여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방 합격 가능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합격 가능성을 예측해 볼 수 있다. 

에듀윌 소방 관계자는 “에듀윌 전문 교수진의 핵심을 뚫는 시험 총평과 해설 강의도 마련돼 있다”면서, “시험 당일 가장 빠른 가답안 확인 및 자동 채점으로 수험생들은 본인의 합격 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듀윌 소방의 ‘자동채점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참여는 에듀윌 공무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