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 원격평생교육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국시원(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등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취업스펙업 비용에 부담을 줄이고자 전문성 향상과 취업 이력서 양식에 기재 가능한 지도사/전문가/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해 55종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취지는 코로나19와 취업 시장의 불황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전문 지식과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자 재능기부로 기획되었다.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 문화누리카드, 청년동행카드 신청과 무관하게 무료강의 신청이 가능하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간단하게 진행된다.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간편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총 ‘90’만원 수강료 혜택이 제공되며, 총 3과정까지 무료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강의는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며, 스마트폰과 PC를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 가능하다.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다.

특히 비대면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자기개발에 몰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체계적인 학습 관리를 통해 높은 시험 합격률에 도움이 될 수 있기에 많은 이들이 교육원에 주목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온라인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국가인정 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여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에도 기재가 가능하다.

교육원의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은 면접 준비에 앞서 논리적으로 발표 잘 하는 법, 상대방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한 이미지메이킹과 AI·인성·블라인드면접 채용 등의 전략을 배워 취업준비생의 채용 성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기업·조직 구성원의 결속력 강화에 필요한 변혁적·카리스마 리더십을 발휘하여 성공한 지도자의 역할에 활용된다.

또한 사회생활에 중요한 요소 중 대인관계 형성을 돕는 능숙한 의사소통능력 향상에 활용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기업의 경쟁력을 위한 마케팅 관련 학습을 배워보는 마케팅기획전문가, 사회 초년생의 빠른 회사 적응을 돕는 문서작성과 사무직 공부에 초점을 맞춘 사무행정전문가, 근무자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법에 유용한 감정노동관리사가 인기다.

특히 국시원의 요양보호사자격증 및 큐넷의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업무역량에 활용될 수 있는 과정도 있다. 문화복지사자격증은 복지 분야 업무 및 다양한 문화 환경을 도모하는 복지서비스 학습을 배워볼 수 있기에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외에 특기 적성을 알아보는 이들을 위한 자격증 추천과정도 있다. 예쁜 인스타 글씨체 및 손글씨 작성을 배워 홍보 업무에도 활용 가능한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 꽃다발 꽃꽂이활동을 통한 인테리어 장식에 활용되는 플로리스트전문가, 아이의 식습관 개선을 돕는 푸드테라피의 아동요리지도사가 있다.

교육원에서는 영어회화 스터디 학습에 활용될 수 있는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 과정을 교육 중에 있으며, 스터디카페·스터디룸 등 독서개발에 관련된 업무에 활용되는 독서지도사, 스터디 플래너 쓰는 법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학습전략설계사자격증이 마련되어 있다.

교육원의 자격증은 다양한 분야의 학습을 통해 취업 범위 확장에 유용하며, 특히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및 평생교육사자격증을 비롯해 정보처리기사, 공인노무사, 산업안전기사 등 국가자격증(공인·전문·기술) 종류 취득 관심자의 스펙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은 크레딧잡·잡플래닛, 워크넷의 구인구직사이트와 유사한 취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의 채용공고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관련 상담을 위한 카카오톡, 1:1 채팅 서비스와 무료전화 상담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아이사랑행복카드, 지드림카드, 컬러풀드림카드 등의 정보를 찾고 있거나 취업성공패키지, 국비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 큐넷 2021 원서접수·사전접수와 시험일정 관심자에게도 무료강의를 지원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