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후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확대되며 웹캠 및 실시간 카메라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증대되었는데,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상품은 간편한 개인 카메라 설치 하나로 외부에서도 실내 상황을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CCTV 가정용 카메라이다.

특히 맞벌이 부부의 경우 혼자 집에서 온라인 학습을 하고 있는 아이를 확인하거나, 외출 시 집에 홀로 남은 반려동물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점에서 높은 활용도와 함께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상품은 합리적인 가격대와 부족함 없는 고성능 고화질, 그리고 화이트 컬러의 깔끔한 디자인까지 갖춘 샤오미 CCTV 가정용 2K 홈캠이다.

그 이유로는 샤오미 CCTV 가정용 2K 홈캠은 300만 화소와 초광각 렌즈 시야각으로 깨짐 없는 선명한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며, 수평 360도 회전과 상하좌우 유연한 움직임으로 카메라에 담기지 않는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여러 장소에 설치된 카메라의 영상을 스마트폰 하나로 확인할 수 있는 "멀티뷰 재생"이 지원되기에 가정뿐만 아니라 매장 혹은 사무실에 설치하여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여우미 마케팅 관계자는 "스마트 AI 카메라인 것만큼 외출 시 특정 구역에 움직임이 감지되었을 경우 어플을 통해 신속히 알리기에 도둑 및 치한으로부터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으며, 일방적 음성 전달이 아닌 쌍방향 실시간 음성 통화가 가능하기에 혼자 집에 남아있는 어린아이 혹은 반려동물에게 심적 안정감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