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사람들은 여름을 대비하여 좋은 몸매를 가지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한다. 예전에는 슬림하고 마른몸매를 선호 했지만 최근에는 허리가 가늘고 볼륨이 살아있는 몸매를 원한다. 하지만 볼륨감 있는 가슴은 후천적인 노력으로는 만들기 어렵다. 때문에 가슴성형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가슴성형수술 방법은 다양하지만 최근 코젤을 이용한 수술이 각광받고 있다. 코젤, 즉 코헤시브젤은 액체가 아닌 입자들 사이의 강한 응집력으로 결합되어 있는 부드러운 덩어리 형태의 가슴보형물이다.

강남에 위치한 스카이성형외과 이수상 원장은 "코젤을 이용한 가슴성형은 촉감, 모양 측면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가슴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보형물이 터졌을 경우에 내용물이 밖으로 유출되지 않고 내부에 그대로 머물고 있어 안전성도 좋다"고 말했다.

코젤은 촉감이 좋으며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고 싸고 있는 외피는 5겹 이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압력에 강해 설령 트럭으로 밟아도 터지지 않을 만큼 안정적이라는 설명이다. 이러한 점으로 인해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가슴 수술에 많이 쓰이고 있는 보형물이다.

코젤 보형물을 선택했더라도 따져봐야 할 것은 더 있다. 수술 전 검사, 의료진의 전문성, 수술 후 관리 방법 등이다. 이 모든 것을 체크하기 위해서는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실시하여 수술정보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 20년 경력의 성형외과전문의 이수상 원장은 "안전한 가슴성형을 원할 때에는 수술 전에 유방검진을 꼭 받아야한다. 가슴 내부의 상태를 파악한 뒤 수술을 진행해야만 안전하고 부작용 없이 가슴성형을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스카이성형외과 측에 따르면 성형수술 시간을 단축한 퀵가슴수술을 통해 수술부터 퇴원까지 당일에 가능하다. 입원이 필요 없고 수술 후 압박붕대 착용이 필요하지 않아 활동성도 충분하다는 것. 수술 후 무료관리 프로그램과 같은 제공도 빠른 회복에 도움 된다는 설명이다.

이 원장은 "가슴이 작은 경우는 물론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에도 여성들은 성형을 원하게 된다. 성형을 받기로 결정했다면 자신의 가슴 상태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파악과 함께 그에 맞는 맞춤 가슴성형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많은 경력을 가진 전문의와의 상담으로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성형방법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이수상 (스카이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