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CGV아트하우스 시작으로 릴레이 기획전 개최
아카데미 수상작부터 노미네이트 작품 등 네 작품 상영

사진=영화수입배급사협회 제공
사진=영화수입배급사협회 제공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영화수입배급사협회(이하 수배협)에서 주최하는 프로젝트 ‘영화로운 일상을 위한 기획전II·아카데미가 사랑한 영화들’이 오는 28일 CGV아트하우스를 시작으로 릴레이 기획전으로 개최한다.

이번 기회전II은 지난 25일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기념하는 동시에 코로나19 이전 극장에서 느꼈던 환희와 감동을 다시 느낄 수 있는 작품들로 구성했다. 

CGV아트하우스와 함께하는 이번 첫 기획전에서는 밀도 높은 작품성과 완성도로 아카데미 시상식의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을 거머쥔 네 작품이 상영 된다.

 네 작품은 이렇다.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남우주연상, 의상상, 음악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한 바 있는 ‘아티스트’ ▲아내와 엄마, 그리고 대학교수의 삶을 살던 ‘앨리스’가 알츠하이머로 기억을 잃기 시작하면서 온전한 자신으로 살아남기 위해 당당히 삶에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스틸 앨리스’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8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주연인 제니퍼 로렌스의 여우주연상 수상 쾌거를 이뤄낸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마지막 작품은 개봉 당시 입소문만으로 ‘그녀’ 열풍을 일으키며 탄탄한 스토리, 아름다운 색감, 그리고 신선한 소재로 수많은 마니아들을 양산한 ‘그녀’다.

이처럼 아카데미는 물론, 국내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성원과 사랑을 받았던 네 편의 영화들이 오는 4월28일부터 5월11일까지 2주간 CGV광주터미널, 구로, 대구아카데미,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서면, 압구정, 춘천, 평촌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CGV아트하우스 기획전]

 

기     간 | 4/28(수) ~ 5/11(화)

장     소 | CGV광주터미널, 구로, 대구아카데미,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서면, 압구정, 춘천, 평촌

상 영 작 | '아티스트' '스틸 앨리스'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그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