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국비지원 비대면 온라인교육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직업상담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물류관리사 국가자격증 시험준비를 위해 5월 12일에 직장인 온라인교육으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비대면강의이며 재직자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이러닝교육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시험은 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 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및 구인‧구직상담, 은퇴 후 상담, 직업 적응 상담, 직업전환상담 등 각종 직업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연 3회 시행 중에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직업상담사 2급은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5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시험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큐넷)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직업상담사 2급은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취업이 유망하고 공공기관, 일반기업 채용,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에서 우대하고 있으며 전국 281개 시‧군‧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민간 유‧무료직업소개소 및 24개 국외 유료직업소개소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임상심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자격증이 있어야 하는데 발급기관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주관하는 국가자격증이다. 때문에 임상심리는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전문직종이므로 적정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요건은 임상심리 관련 실습수련 1년 이상 또는 실무경력 2년 이상이다. 또한, 수강신청자중 한권으로 끝내는 임상심리사 2급 수험서를 무료로 지원한다.

임상심리사 2급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1차에서는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임상심리학, 심리상담, 심리검사를 평가하고 있으며 실기시험에서는 기초심리평가, 기초심리상담, 심리치료, 임상심리의 자문‧교육‧재활을 평가하고 있다.

물류관리사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물류관리사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한다. 국가물류비 절감을 위해 H/W 측면의 물류시설 확충과 함께 이를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물류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이 요구됨에 따라 물류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하여 95년말 화물유통촉진법을 개정하여 물류관리사 자격제도를 도입 시행했다. 

물류관리사 시험은 총 5개의 과목을 1·2교시에 나눠서 치르는 시험으로 1교시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2교시 보관하역론, 물류관련 법규이다. 시험방법은 과목당 40문항씩 5지 택일형이다. 매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과목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이상 득점한자를 합격으로 한다. 물류관리사 자격을 취득하면 물류 관련 정부기관 뿐 아니라 기업체의 구매, 자재, 수송등 물류 관련 부서에서 일할 수 있다.

주식회사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국비지원을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