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그래퍼 이무현 제공
포토그래퍼 이무현 제공

[문화뉴스 변성재 기자] '코로나 방역 지침 준수, 경남 김해서 '디자이너' 앤드류 최의 화려한 패션쇼 눈길'

29일 목요일, 경상남도 김해시 아이스퀘어 호텔 특설무대서 '2021 인터내셔널 밀라노컬렉션 선발대회& 패션쇼'가 성료했다.

독거노인와 장애인 지원 및 혈액암어린이 수술비 마련 자선 행사로 열린 이번 대회는 밀라노컬렉션이 주최하며 이태리패션이 주관했다.

이날 앤드류 최 디자이너는 다양한 색감과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패션 의상으로 눈길을 사로 잡은 가운데 패션쇼와 함께 선발대회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경남 김해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인터내셔널 밀라노컬렉션 선발대회& 패션쇼'에 국내 유명 탑 시니어모델들의 런웨이를 선뵀고, 대한민국 중년 남녀의 중후감을 물씬 풍겼다.

특히 국내 패션 및 한복, 드레스쇼에서 활동하는 시니어모델 백미화와 연극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어멘다 킴, 이재창, 이성만, 이휘 등 본 선발대회에 참가해 경합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국내 패션문화 발전과 세계화를 목표로 미스와 미시즈, 시니어들에게 꾸준한 선발대회를 개최, 참가자에게 삶의 목표와 동시에 국내-외 패션 무대에서 활동할 주인공을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2021 인터내셔널 밀라노 컬렉션 선발대회& 패션쇼' 수상자에 퍼플클라스 패션모델 그랑프리 대상 백미화, 골드 클라스 패션모델 대상 정영자, 레드클라스 패션모델 퀸 유나래솔, 시니어 남자패션모델 대상 신명준이 월계관을 받았다.

포토그래퍼 이무현 제공
포토그래퍼 이무현 제공

앤드류 최 디자이너는 문화뉴스와 인터뷰에 "코로나로 힘든 시국,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을 준수해 무사히 진행했다. 특히 참가한 모델 및 관계자는 정부 방역당국 지침에 모두 따랐고, 이자릴 빌려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수상한 4인은 연 2회의 패션쇼 이상 참가 기회와 함께 영남권 공중파 공익광고 캠페인 출연 기회 부여, 프랑스와 이태리 패션쇼 참가할 수 있다"며 "인터내셔널 밀라노 컬렉션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대회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레드클라스 패션모델 진 어멘다 킴은 "먼저 수상할 수 있어 영광이며, 앤드류 최 디자이너님께 감사드린다. 이렇게 뜻 깊은 자리에 국내 베테랑 모델 여러분들과 함께 나란히 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다양한 패션쇼와 무대를 통해 성장한 시니어모델 어멘다 킴이 되겠다"고 소감을 대신했다. 

한편, '2021 인터내셔널 밀라노컬렉션 선발대회& 패션쇼'는 참가자와 관계자 전원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등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