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위, '마음백신 한국영화 접종 캠페인' 포스터 공개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영화진흥위원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한국영화산업에 활기를 더하고 극장 관람을 독려하기 위해 '마음백신 한국영화 접종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로나 예방은 백신으로, 마음 치료는 한국영화로”라는 캠페인 슬로건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함께, 힘들고 지쳐있는 마음을 한국영화로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한국영화활성화캠페인 영상 스샷/사진=영화진흥위원회 제공
한국영화활성화캠페인 영상 스샷/사진=영화진흥위원회 제공
한국영화활성화캠페인 영상 스샷/사진=영화진흥위원회 제공
한국영화활성화캠페인 영상 스샷/사진=영화진흥위원회 제공

이번 캠페인 영상은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증인', '강철비2: 정상회담'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로 한국영화의 시간을 함께해온 배우 정우성이 참여했다.

한국영화활성화캠페인 영상 스샷/사진=영화진흥위원회 제공
한국영화활성화캠페인 영상 스샷/사진=영화진흥위원회 제공
한국영화활성화캠페인 영상 스샷/사진=영화진흥위원회 제공
한국영화활성화캠페인 영상 스샷/사진=영화진흥위원회 제공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코로나19로 잠시 멀어진 오랜 친구, 한국영화와 다시 만나자는 컨셉을 바탕으로, 때로는 친구, 때로는 연인, 누군가에게는 가족이 되어 웃음과 눈물, 즐거움과 슬픔을 함께해온 한국영화 장면들과 배우 정우성의 진심이 담긴 내레이션이 더해져 뭉클함과 묵직한 여운을 선사한다. 

'마음백신 한국영화 접종 캠페인' 포스터/사진= 영화진흥위원회 제공
'마음백신 한국영화 접종 캠페인' 포스터/사진= 영화진흥위원회 제공

함께 공개된 캠페인 포스터는 극장 앞에서 다양한 표정과 제스처로 관객들을 맞이하는 한국영화 속 인상적인 캐릭터들을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다채로운 매력과 개성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들의 모습은 늘 함께해왔던 한국영화와의 추억을 상기시키며 어떤 영화의 어떤 캐릭터인지 맞춰보는 재미와 즐거움을 준다.

한편, '마음백신 한국영화 접종 캠페인'은 SNS 챌린지 등을 함께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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