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시승격 20주년 특별기획
600명의 시민 참여로 프로젝트의 의미 더해
9월1일부터 10월17일까지 로얄엑스에서 진행

사진=화성시문화재단 제공
사진=화성시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화성시 시승격 20주년을 맞아 공공미술 프로젝트, 천경우 'Place of Place'전을 9월1일부터 10월17일까지  로얄엑스에서 진행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위해 퍼포먼스와 공공미술의 영역을 포괄하며 세계 여러 도시에서 지속적인 작업 세계를 펼치고 있는 사진작가 겸 설치미술가인 천경우를 초대했다.

또한, 5~6월 다양한 연령과 문화를 가진 600명의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화성시의 지도를 그려보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시민들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직접 하늘에서 내려다본 화성시의 모습을 상상해 보고 도시의 지도를 하나의 선으로 그린 뒤, 나만의 특별한 기억이 담겨 있는 장소의 위치를 점으로 표시함으로써 본인이 속한 도시의 이미지와 의미에 대해 되새겨 볼 수 있었다. 

9월 4일에는 천경우 작가, 조주현 큐레이터, 그리고 화성시장이 함께하는 작가와의 대화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어린이, 성인 대상의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모집으로 진행된다. 

'Place of Place'에서 선보인 두 점의 조형물은 로얄엑스에서의 전시가 끝난 후 화성시청 로비에 이동 설치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