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철, 처연한 죽음으로 막내린 잔인한 결말

[사진 = SBS 방송화면 캡처] 
[사진 = SBS 방송화면 캡처] 

[문화뉴스 박재영 기자] 지난 3일 방송된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 3’(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에서 하윤철(윤종훈)은 혼수상태에서 깨어났지만 끝내 사망했다. 하윤철은 천서진(김소연)과 몸싸움 끝에 추락사했다. 

그는 죽기 직전 절규하는 천서진을 향해 “이제 갈게. 단 한 번도 너 잊은 적 없어. 사랑했다. 윤희야”라는 말을 남기고 떠났다. 오윤희(유진)와 일생의 라이벌 관계인 천서진에게는 가장 잔인한 복수를 하고 떠난 셈이었다. 천서진은 하윤철의 죽음에 충격을 받았고 그의 마지막 한 마디에 또다시 싸늘하게 변했다. 

오윤희와 천서진, 두 여자 사이에서 하윤철은 애처로운 일생을 보냈다. 그리고 죽음을 맞이하는 순간까지 파란만장했다. 특히 로나와의 작별신에서 실명이 된 사실을 숨기려 애써 연기하는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자신의 아내 서진이 오윤희를 죽인 죄를 감당하고 죗값을 씻으려는 모습도 처연했다. 

그는 많은 것을 가지고 있음에도 결핍으로 비뚤어진 천서진에게 ‘네가 아닌 윤희를 사랑했다’는 고백을 남기며 처연하고 잔인한 마지막 복수를 했다. 

비극적 서사로 가득한 하윤철의 마지막 순간은 윤종훈의 혼신의 힘을 다한 열연으로 빛을 발했다. 실명이 된 윤철의 상태는 초점을 잃은 듯한 동공 연기로 표현됐으며, 로나와의 애틋한 작별신, 천서진과의 마지막 순간의 감정 신들은 절절했다. 

윤종훈의 연기에 시청자들은 “하박사가 최고의 복수를 하고 떠났다”라는 평과 함께 “마지막 순간까지 빈틈없는 연기력을 보여줬다”라는 찬사를 보냈다. 

한편, ‘펜트하우스 3’는 오는 10일 최종회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