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 세계 동물의 날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 개최
관람 제한된 실내관의 사바나원숭이 등 실시간 온라인 만남
사육·수의사 등 동물원 관련 직업 체험 ‘Zoo&Zoom’ 콘서트 개최
‘도전! 동물원 골든벨(캠핑장 꾸미기 키트 제공)’, ‘동물원 자연놀이’ 등 온라인 가족캠프도 눈길

서울대공원 동물원 (사진=문화뉴스DB)
서울대공원 동물원 (사진=문화뉴스DB)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서울대공원(원장 이수연)은 오는 10월 4일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동물원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재 관람이 제한된 실내관 동물들을 실시간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반가운 소식과 함께 ‘동물원 골든벨’, ‘청소년 진로 토크 콘서트’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위드 코로나(With Corona) 동물원 교육 체험」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교육, 가족 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온라인 프로그램 제공과 함께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먼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현재 관람을 제한하고 있는 실내 동물사 중 사바나원숭이, 하이에나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유인원관, 동양관, 열대조류관, 남미관 등 4개 동물사를 웹캠을 이용하여 실시간 영상 서비스로 공개한다.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오후 1시~5시에 유튜브 서울대공원TV Live를 통해 실시간 공개하고, 이후 유튜브 서울대공원TV를 통해 녹화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대공원 동물원 (사진=문화뉴스DB)
서울대공원 동물원 (사진=문화뉴스DB)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근무하는 사육사와 수의사로부터 직접 해당 직업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청소년 진로 콘서트 ‘주앤줌(Zoo & Zoom) 토크 콘서트’가 10월 16일 돌고래이야기관 2층에 새로 조성된 ‘동물원 속 책마루’에서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또 다른 온라인 프로그램 ‘초보 부모를 위한 서울동물원 자연놀이 팁’, ‘도전! 동물원 골든벨’은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놀이 교육을 체험할 수 있다. 

‘세계 동물의 날’인 10월 4일에는 사라져가는 한반도 야생동물에 대한 관심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보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우리나라 멸종위기 동물 사진전’을 100주년기념광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서울대공원 이수연 원장은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동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고취시키고 코로나 스트레스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놀이 교육, 동물원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양방향 수업을 준비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