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평일 오후 6시 5분 방송

[사진 = 생방송 오늘저녁]
[사진 = 생방송 오늘저녁]

[문화뉴스 박재영 기자] 3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초대형 숯불 스테이크 맛집을 소개한다. 

이번 주 고기왕을 찾아간 곳은 전라남도 곡성! 인적 드문 깊은 산 속, 이곳에 한 달 고기 판매량 무려 1t! 전국 미식가들에게 열렬한 사랑 받는 아주 '고기'가 있었다.

그 정체는 바로 '숯불 스테이크'이다. 1,500g의 엄청난 무게 자랑하는 초대형 토마호크부터 등심과 안심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티본, 독특한 모양으로 눈길 사로잡는 작두 갈비까지! 미각의 기쁨 선사할 고기왕의 숯불 스테이크!

그 맛의 첫 번째 승부처는 단연 '고기'에 있었다. 하루 100kg의 고기들을 직접 손질하고 있다는 고기왕! 부위별로 직접 정형한 고기는 반드시 3주간 숙성시켜 준다고 한다. 이렇게 긴 시간 동안 숙성해야 육질이 부드러워지고 육향도 풍부해진다.

3주간의 숙성이 완료되면 마당에서 직접 기른 로즈메리로 은은한 향 더한 뒤 숯불에 구워준다.고기왕은 고기를 굽는 것 또한 특별하다. 화력이 쎈 대나무 숯을 사용해 무려 300~500도의 높은 온도로 단시간 내에 굽는 것이 포인트이다.

센 화력으로 고기를 익히면 겉은 바삭해지는 것은 기본이고 고기의 육즙 또한 완벽 봉쇄된다. 한 입 먹는 순간 엄청난 육향과 육즙이 터진다는 숯불 스테이크!

여기에 숯불에 구운 제철 채소와 독특한 풍미 더해줄 복분자 소금 곁들여주면 그야말로 천하일미를 느낄 수 있다. 가장 맛있는 스테이크를 선보이기 위해 고기의 상태부터 숙성기간, 굽는 시간, 온도, 상황까지! 모든 과정을 디테일하게 연구하고 공부했다는 고기왕!

온종일 불 앞에 사투를 벌인 끝에 최고의 스테이크 맛을 완성했다니! 과연 그 맛은 어떨까?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가든'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