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액션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선사할 '아케인'부터 대담한 모험을 그린 '카르멘 산디에'까지 몰입도 높은 애니메이션 3편을 소개한다.

 

■아케인 Arcane

넷플릭스와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가 만났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은 마법공학을 발명한 지상 도시 필트오버와 인간을 괴물로 변신시키는 약물을 만들어 낸 지하 도시 자운, 두 도시의 대립과 갈등을 그린 작품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탄생한 애니메이션 '아케인'은 바이와 징크스 자매의 과거와 현재, 시련을 바탕으로 장대한 서사의 포문을 연다.

에피소드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의 바이, 징크스, 케이틀린, 제이스, 빅토르의 관계와 거대한 세계관을 펼친다. 역동적인 액션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선사할 '아케인'을 지금 바로 넷플릭스에서 확인하자.

 

 

■카우보이 비밥 Cowboy Bebop

와타나베 신이치로의 대표작 '카우보이 비밥'이 넷플릭스에 찾아왔다. '신세기 에반게리온'과 더불어 가장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으로 인정받고 있는 '카우보이 비밥'은 SF와 누아르 장르의 조합,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 시키는 재즈 음악의 만남으로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레전드 애니메이션이다.

넷플릭스에서 실사화도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랙' 시리즈, '서치'의 존 조가 주인공 스파이크 역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경찰마저 포기한 악당을 잡으러 나선 우주의 카우보이들을 지금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카르멘 산디에고 Carmen Sandiego S1

'카르멘 산디에고'는 빨간색 코트를 휘날리며 범죄 집단의 장물들을 다시 훔쳐 피해자들에게 돌려주는 현대판 로빈 후드 ‘카르멘 산디에고’의 대담한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1985년 게임 회사 브로더번드가 ‘카르멘 산디에고는 세계의 어디에?’라는 교육용 게임 소프트웨어로 처음 출시된 뒤 시간여행 편, 미국 편 등 여러 버전의 게임이 나왔다.

이후 인기에 힘입어 1990년대 TV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북미에서 방영되기도 했다. 드라마 '제인 더 버진'으로 골든 글로브 TV 뮤지컬 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을 받은 지나 로드리게스가 ‘카르멘’의 목소리 역을 맡아 매력적인 여대도로 변신한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