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콘셉트 포스터와 티저 영상 전격 공개

[사진=뮤지컬 '이퀄' 낮과 밤 콘셉트 포스터, (주)신스웨이브]
[사진=뮤지컬 '이퀄' 낮과 밤 콘셉트 포스터, (주)신스웨이브]

[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창작 뮤지컬 '이퀄'이 오는 31일 프리뷰 공연을 예고하며, 작품의 분위기를 드러내는 티저 영상과 낮과 밤 콘셉트의 포스터를 함께 공개했다. 

뮤지컬 '이퀄'은 2020년 한국에서 초연된 일본의 천재 작가 겸 연출가 스에미츠 켄이치의 동명 연극 '이퀄'로 제작사 (주)신스웨이브가 새롭게 제작한 뮤지컬이다. 

마녀와 이단자 사냥이 횡행하던 17세기 유럽을 배경으로 니콜라와 테오, 두 친구의 절박한 욕망과 뒤틀린 운명을 그린 뮤지컬 '이퀄'은 뮤지컬 '더데빌', '메이사의 노래', '그림자를 판 사나이'를 비롯해 헐리우드 영화 'Waikiki', 'Seoul Searching', '플래닛 비보이' 등의 음악을 담당하며 한국 뮤지컬 씬에서 팬덤을 형성해가고 있는 작곡가 우디 박(Woody Pak)이 참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뮤지컬 '비틀쥬스', '스위니토드', '마틸다', '젠틀맨스가이드' 등 유수의 작품들을 각색, 번안한 김수빈 작가와 뮤지컬 '킹키부츠', '제이미', '비틀쥬스', '안테모사', '머더러', '젊음의 행진' 등을 연출한 심설인 연출까지, 한국 뮤지컬계의 내로라 하는 이름들이 창작진으로 함께해 기대를 모은다.

[사진=뮤지컬 '이퀄' 메인 포스터, (주)신스웨이브]
[사진=뮤지컬 '이퀄' 메인 포스터, (주)신스웨이브]

또한 뮤지컬 '이퀄'은 영상예술과 무대예술이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공연으로 대중예술 경험의 지평을 넓힐 도전작이기도 하다. 17세기 흑사병과 마녀사냥의 시대를 구현하는 무대 위 영상이 적극적으로 활용될 뿐 아니라, 관람 공간 역시 공연 전문 글로벌 플랫폼 메타씨어와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관람 경험 또한 서로 다르게 구현되도록 구성된다.

제작사 (주)신스웨이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서로 다른 관람 경험을 관객들이 두루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프리뷰 공연을 진행한다. 당초 오는 28일로 예고한 첫 공연을 31일로 연기하고, 첫 공연부터 2022년 1월 2일까지의 온오프라인 3회차 공연을 전격 무료로 공개한다고 전했다.

이어 2022년 1월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총 3회 공연은 메타씨어터에서 유료 공연으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는 무료 이벤트 공연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관람한 관객들이 오프라인에서 무료로 추가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이며, 온라인 관람을 하지 않은 관객들도 1차 티켓 오픈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총 6회의 프리뷰 및 이벤트 공연에는 뮤지컬계의 촉망 받는 신예 김경록(테오), 정재환(니콜라) 배우가 출연한다.

(주)신스웨이브 신정화 대표는 "뮤지컬 '이퀄'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같으면서도 다른 관람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설계된 작품"이라고 소개하며 "메타씨어터에서 '이퀄'을 처음 접한 분들이 오프라인 공연장에서 한 번 더 관람하고, 오프라인으로 보신 분들은 메타씨어터에서 어떻게 구현될 것인지 궁금하게 만드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뮤지컬 '이퀄'의 프리뷰 이벤트 공연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 조정으로 또 다시 어려움에 빠진 공연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보다 많은 관객들에게 K 뮤지컬의 새로운 도전과 문화적 체험을 만끽할 기회를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주)신스웨이브는 뮤지컬 '이퀄' 메인 포스터의 타로 콘셉트를 이어받은 낮과 밤 포스터와 티저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또한 작품의 핵심 내용을 담아낸 강렬하고 임팩트 있는 티저 영상 역시 다양한 방식을 통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