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꽃이 완연하게 핀 봄기운이 느껴지는 계절이다.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떨어지지만 낮 시간이면 따뜻한 햇살이 관광객들의 국내 여행을 계획하도록 부축이고 있다.

춘천에서는 춘천 맛집도 많이 찾아 볼 수 있다. 춘천 여행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닭갈비와 막국수다. 춘천의 대표적 음식이기 때문에 춘천 닭갈비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닭갈비 전문점 장호닭갈비는 춘천에 위치한 30년 전통의 춘천 닭갈비 맛집으로 소양강댐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본관에서는 손님을 다 받을 수 없어 장호닭갈비에서 신관을 새로 오픈했다.

외국음식점같은 이색적인 인테리어가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춘천 맛집이다. 춘천 닭갈비 맛집인 장호닭갈비는 세트 메뉴가 다양하다. 

가족 단위로 오는 관광객들이 자주 시키는 메뉴로는 가족세트가 있는데 리코타치즈샐러드, 소금숯불구이, 간장숯불구이, 양념숯불구이, 양념더덕구이, 쟁반국수로 구성되어 있는 세트메뉴이다.

리코타치즈샐러드는 닭갈비 먹기 전 식욕을 돋궈주는 역할을 한다. 소금구이, 간장구이, 양념구이 순으로 먹는데 모든 닭갈비는 육즙이 나올 정도로 춘천 최고의 닭갈비 맛을 선보인다. 쟁반국수는 수요미식회에서 출연한 음식으로 눈이 즐겁고,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더덕구이는 아삭아삭한게 생으로 먹어도 맛있다.

장호닭갈비는 춘천 맛집으로 춘천 여행지를 즐기고 찾아오는 분들이 많은 곳이다. 춘천은 가족 여행으로도 연인들의 여행지로도 손꼽힌다.

춘천 가볼만 한 곳으로는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을 들고 있는데 아른다운 자연과 함께 하는 힐링 여행지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레일바이크도 빠뜨릴 수 없다. 8km 구간의 레일바이크 옆으로 펼쳐진 강줄기와 아름다운 자연을 보며 레일 바이크를 타는 즐거움은 춘천의 즐거움 중 빠질 수 없는 코스중 하나이다.

또 춘천에의 랜드 마크인 소양2교와 소양강 쳐녀상 옆에 자리하고 있는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전체 길이 174m, 그 중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구간이 156m에 이르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로 특수 강화유리 3장을 겹쳐 깔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시설이다.

스카이워크 끝에는 원형광장이 조성되어 있고, 원형광장 중앙은 바닥이 투명유리로 되어 있다. 일몰 후에는 오색 조명이 켜져 또 다른 환상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찾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