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영향력 입증, "2022년에도 계속될 것"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의 'The Dreaming' 앨범이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 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최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가 발표한 차트(2022년 1월 1일 자)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두 번째 미국 정규앨범 'The Dreaming'으로 '빌보드 200' 차트에서 111위를 기록했다.

특히 몬스타엑스는 지난 빌보드 차트(12월 25일 자)에 이어 이번에도 '톱 앨범 세일즈' 26위, '단독 앨범 차트(Independent Albums)' 13위, '톱 앨범 판매량 차트(Top Current Album Sales)' 18위를 기록, 각종 빌보드 차트에 2주 연속 차트인하며 이들의 글로벌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또한 타이틀 'You Problem(유 프라블럼)'으로는 '핫 트렌딩 송즈' 19위, 소셜 비디오 앱 트릴러(Triller)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톱 트릴러 US 위클리(Top Triller US Weekly)'(12월 31일 자)에서 6위를 차지했고, 꾸준히 차트를 순항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해 나가고 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지난 7월 발매한 몬스타엑스의 'The Dreaming'은 리더 셔누가 군 입대 이전 참여한 앨범으로,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제작된 두 번째 영어 앨범이다. 2021년 한해 많은 것을 잃기도 하고, 희망을 찾기도 했던 우리 모두가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연결되어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기존 몬스타엑스의 색깔과는 또 다른 다채로운 장르와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이 돋보이는 만큼 이들은 'The Dreaming'으로 한계 없는 가능성을 보여주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도 받고 있다. 

 2021년에도 남다른 글로벌 커리어로 K팝 대표 아티스트다운 존재감을 발휘한 몬스타엑스는 다가오는 2022년에도 활발한 활동으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