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봄날' 4월 개봉

사진=콘텐츠판다 제공
사진=콘텐츠판다 제공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손현주가 영화 '봄날'로 스크린에 복귀한다.

'봄날'은 한때 잘나갔지만 현재는 집안의 애물단지인 철부지 형님 ‘호성’(손현주)이 아는 인맥 모두 끌어 모은 아버지의 장례식장에서 부조금으로 한탕 크게 벌이려다 수습불가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 '숨바꼭질', '악의 연대기'를 비롯해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모범형사' 그리고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트레이서'까지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종횡무진한 배우 손현주는 장르를 불문하고 선 굵은 연기를 선보여왔다.

그런 그가 이제껏 선보인 적 없는 철부지 형님 ‘호성’으로 분해 새로운 인생 캐릭터 갱신을 예고한다.

8년 만에 출소했지만 여전히 철들지 않은 ‘호성’은 한때 잘나가던 시절의 영광을 다시 한번 누리고자 아버지의 장례식에서 기상천외한 비즈니스를 벌이는 인물이다.

그동안 깊이 있는 연기 내공을 쌓아온 손현주는 절륜한 연기력으로 미워할 수 없는 철부지 캐릭터를 리얼하게 완성시켰다.

연출을 맡은 이돈구 감독은 "’호성’이라는 인물이 사고는 치지만 미워 보이면 안되는 인물이다. 페이소스가 있어서 마음이 가야 되고, 그런 것들을 담고 있는 배우가 손현주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대체불가한 손현주의 연기에 대해 두터운 신뢰를 드러냈다.

이처럼 한층 깊어진 손현주의 빈틈없은 연기력으로 완성된 '봄날'은 제2의 전성기를 기다리는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