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금) 저녁 7시 40분 KBS 1TV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충청남도 보령시의 오천항에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드넓은 바다를 누비는 삼총사가 있다. 낚싯배인 ‘맑은 바다 호’의 선장 '김용일' 씨와 그의 단짝인 잉글리시 불독 '바다'와 '진주'다. 

겨우내 운행을 멈췄던 낚싯배도 점검할 겸 오랜만에 배에 오른 용일 씨. 어김없이 바다와 진주가 함께다. 기다렸다는 듯 배에 올라 지정석으로 가는 두 녀석. 배가 파도를 가르자 이내 시원한 바람을 온몸으로 느끼기 시작하는 모습이 용일 씨는 마냥 사랑스럽다. 

용일 씨는 단짝인 바다와 진주 말고도 '까망이', '깜콩이'까지 총 네 마리의 반려견과 함께 살고 있다. 네 마리 모두 갈 곳 없는 아이였다.

제일 먼저 용일 씨와 인연을 맺은 건 올해 9살이 된 '바다'. 입양과 파양이 반복되던 바다를 안쓰럽게 여겨 데려오게 된 것이 그 시작이라고 전했다.

안타까운 사연에 네 아이를 거둔 다둥이 아빠가 됐지만, 처음부터 개를 좋아했던 건 아니라는 용일 씨, 그가 무려 네 마리의 반려견과 함께하게 된 사연은 무엇일까?

오천항의 맑은 바다 호 선장 김용일 씨와 맑은 바닷속 빛나는 진주 같은 그의 단짝 이야기는 3월 25일 금요일 저녁 7시 40분 <동물극장 단짝>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KBS 동물극장 단짝 제공)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