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수) 오전 11시 출연
영화 '공기살인' 4월 22일 극장에서 개봉

사진=영화 공기살인 포스터
사진=영화 공기살인 포스터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4월 22일 개봉하는 살殺균제 대참사 재난 실화를 다룬 영화 ‘공기살인’의 배우 김상경이 오늘(13일) ‘박하선의 씨네타운’에 출연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영화 ‘공기살인’은 봄이 되면 나타났다 여름이 되면 사라지는 죽음의 병의 실체와 더불어 17년간 고통 속에 살아온 피해자와 증발된 살인자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한 사투를 그린다. 김상경 배우는 원인 모를 폐질환으로 아내를 잃는 외상센터 과장 정태훈 역으로 극을 이끈다. ‘살인의 추억’, ‘타워’, ‘1급기밀’ 등 실화 소재 영화에서 보여주었던 현실감 있는 열연으로 관객들을 더욱 공감하게 만든다.

김상경은 4월 13일(수) 오전 11시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에 출연해 영화의 시작이 되었던 실제 사건과 더불어 관람 포인트를 소개하며 영화 ‘공기살인’을 꼭 극장에서 보아야 할 이유를 말할 예정이다. 

영화 ‘공기살인’의 배경이 된 가습기살균제 사건은 폐질환 피해자 백만여 명이 속출한 생활용품 중 화학물질 남용으로 인한 세계 최초의 환경 보건 사건으로 기록된 대한민국 역사상 최악의 화학 참사다. 현재까지도 끊임없이 언급되고 있는 충격적인 사건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피해자 진상규명이 이어지고 있어 숨겨진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영화 ‘소원’, ‘터널’ 등의 원작자로 알려진 소재원 작가의 소설 ‘균’을 원작으로 해 증발된 살인자, 평온했던 가족의 일상을 빼앗은 재난을 현실적인 공포로 그려냈다. ‘공기살인’의 연출을 맡은 조용선 감독은 오랜 시간 철저한 자료 조사와 검수를 거쳐 시나리오를 썼다. 

김상경 배우와 함께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로 대세 배우 반열에 오른 이선빈이 언니의 의문스러운 죽음을 계기로 검사에서 변호사가 되는 한영주 역으로, 서영희 배우는 김상경의 아내이자 이선빈의 언니인 한길주로 등장한다. 영화 ‘킹메이커’, 드라마 ‘크라임 퍼즐’ 등 다양한 작품에서 맹활약 중인 배우 윤경호는 가습기살균제 제조사 오투의 서우식 역으로 사건의 전개를 이끈다.

살균제 대참사 재난 실화 ‘공기살인’은 4월 22일 개봉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