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에 등장하는 ‘별빛초등학교’ 배경
5/12(목)까지 약 한달 간 SNS 인증샷 이벤트 진행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 썸네일/사진=CJ ENM 제공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 썸네일/사진=CJ ENM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CJ ENM 투니버스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ZEPETO)에 4월 28일 첫방송을 앞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를 주제로 한 월드맵 ‘방과후 별빛초’를 오픈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방영을 기다리는 어린이 팬들에게 기존과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페토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를 검색하면 누구나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에 입장이 가능하다. 월드맵 제작에는 메타버스마케팅 솔루션 기업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가 참여했다.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에서는 4월 28일 첫방송을 앞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관련 다양한 콘텐츠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오는 5월 12일까지 약 한달 간 ‘방과후 별빛초’ SNS 인증샷 이벤트가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이벤트는 4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월드맵 내 숨겨진 비밀 공간 속 새로운 귀신들을 찾거나, 남주인공 퇴마사 ‘강림’의 봉인된 기억에 대한 단서를 찾아 나의 아바타가 보이도록 인증샷을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방과후별빛초, #귀도퇴마사)와 함께 본인의 SNS 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중 택 1)에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두 개의 미션 중 하나만 참여해도 이벤트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신비아파트 최신 완구를 랜덤 증정한다.

이후 2차 이벤트는 4월 28일부터 진행되며, 또 다른 인증샷 미션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신비아파트 시즌4 파트2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는 오는 4월 28일(목) 저녁 8시 투니버스에서 첫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