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맞이 강연, 전시, 행사, 이벤트 등 다양한 가족 행사

2022 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가정의달 행사 포스처
2022 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가정의달 행사 포스처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강남구 산하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최병식)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저자강연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 새롭게 상주작가로 합류한 우성희 작가와 누다심 심리상담센터 대표로 있는 강현식 작가가 강연한다.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 20명과 함께 우성희 상주작가의 저서 「공룡 목욕탕」을 함께 읽고 탐험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엄마의 첫 심리공부」, 「욕 좀 먹고 살아도 괜찮습니다」 등의 저서를 집필한 강현식 작가의 어른을 위한 저자강연 <강현식 작가의 행복한 가정의 비밀, 마음회화>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성인 50명을 대상으로 하는 저자강연은 가정의 달이라는 이름에 맞게 건강한 가족을 위한 소통 심리학에 대해 알아본다.

우성희 상주작가가 어린이를 위해 준비한 <우성희 상주작가 도서전>이 어린이자료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우성희 작가의 도서와 귀여운 원화가 어우러진 전시가 준비 중이다.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하는 친구들이 다른 친구들에게 직접 추천하는 추천도서와 그 이유를 적고 나만의 키링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도도 어린이 책 추천>, 사서 선생님과 함께 그림책을 읽고 들으며 그림책을 체험해보는 시간 <그림책이랑 사서랑>, 마지막으로 5월 나들이를 위해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이 준비한 나들이 소품을 빌려주는 <책나들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 도서관에서의 추억을 네 컷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찰칵! 하나뿐인 인생네컷> 이벤트로, 가족, 친구, 선생님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가정의 달 행사는 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신청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