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작가 ‘뽐므’ 역으로 김세정, 최다니엘, 남윤수와 호흡

배우 하율리/사진= 스타하우스엔터테인먼트
배우 하율리/사진= 스타하우스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에서 유도 선수 출신 새내기의 성장 프로젝트를 그린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 이재은 연출 조수원, 김영환)에 하율리가 출연을 확정했다.

하율리는 극중 ‘뽐므’ 역으로 합류했다. 뽐므는 네온 웹툰의 스타 작가로, 아마추어 만화 게시판에서 웹툰을 연재하다 러브콜을 받고 네온에서 정식 연재를 시작한 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업계 탑급 작가로 올라선 인물이다.

하율리는 웹툰 작가 역을 맡아 온마음 역의 김세정, 석지형 역의 최다니엘, 담당 PD인 구준영 역의 남윤수와 호흡을 맞추며 새로운 연기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율리는 앞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MBC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궁녀 ‘배경희’ 역을 맡아 당찬 매력과 함께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주목받았다. 

주인공 덕임(이세영 분)의 동무로 극의 말미 제조상궁이 되어 홀로 마지막까지 궁녀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하율리가 ‘오늘의 웹툰’에 출연 소식을 전한 가운데, 새 작품에서는 어떤 연기와 얼굴로 시청자들을 만날지 벌써부터 기대와 궁금증이 가득 모아지고 있다.

한편,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은 오는 7월 2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