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들의 처절한 좀비 탈출기, '지금 우리 학교는'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지옥, '지옥'
'안나라수마나라', 마법 같은 마술로 삶의 교훈을 준다

[출처= 넷플릭스 공식 트위터]
[출처= 넷플릭스 공식 트위터]

[문화뉴스 김시연기자]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들이 쏟아지고 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유미의 세포들', '이태원 클라쓰' 등 많은 OTT 플랫폼에서 웹툰을 원작으로 실사화한 드라마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으며, 또 그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에서만 볼 수 있는 웹툰 원작 드라마를 소개한다.

■지금 우리 학교는

[출처=넷플릭스 공식 트위터]
[출처=넷플릭스 공식 트위터]

'지금 우리 학교는'은 주동근 작가의 원작으로 섬뜩한 좀비 그림체와 엄청난 몰입력을 끌어내는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실사화 된다는 기사가 나갔을 때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기대를 받은 작품이다.

드라마는 총 12부작으로 시즌 2를 예고하듯한 결말로 끝이 난다. 줄거리는 경기도 효산시에 위치한 효산 고등학교에서 벌어지는 사건으로 이 학교에서 한 학생이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이로 인하여 학교는 좀비로부터 살아남아야 하는 장소가 되어버리는데, 이 과정에서 10대들의 생존을 그려낸 드라마이다.

출연으로는 '남온조' 역의 박지후, '이청산' 역의 윤찬영, '최남라' 역에 조이현 등이 출연한다. 

세계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1위를 찍었고 IMDD 평점 7.7점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현재 시즌2의 제작이 확정되었다는 보도가 있었다.

■ 지옥

[출처=넷플릭스 공식 트위터]
[출처=넷플릭스 공식 트위터]

'지옥'은 '부산행' 감독을 맡은 연상호 감독과 최규석 작가의 웹툰으로 신선한 스토리로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지옥을 잘 표현해냈다.

어느 날 천사가 나타나 사람들에게 죽는 날과 죽는 시간을 알려준 후, 고지된 날이 오면 지옥사자 3명이 나타나 사람을 잔인하게 때리다 태우며 사형을 집행한다. 예전부터 이 사건을 예언해 온 정진수(유아인)으로 인해 새진리회는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고 이 종교를 따르는 '화살촉'은 고지를 받은 사람들에게 폭력을 행사하며 초자연적 현상으로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지옥을 보여준다.

드라마는 새진리회의 의장 '정진수' 역에 유아인, 경찰 '진경훈' 역의 양익준, 변호사 '민혜진' 역에 김현주 배우가 출연한다.

공개 첫 날 전 세계드라마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고 볼 수 있다. 드라마의 결말이 원작과 다르게 시즌2를 암시하면서 끝이나면서 다음 시즌도 볼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안나라수마나라

[출처=넷플릭스 공식 트위터]
[출처=넷플릭스 공식 트위터]

하일권 작가의 원작인 '안나라수마나라'는 정말 마법 같은 마술로 현실에서 힘들고 지친 어른들에게 다시금 마술을 믿게 만들고 싶게 하는 동화 같은 웹툰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었다.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는 뮤지컬형식의 드라마로 총 6부작으로 제작되었다. 신비하지만 조금은 아이 같은 마술사 'ㄹ'을 맡은 배우 지창욱, 가난에 힘들어하는 학생 윤아이를 맡은 배우 최성은, 항상 1등만 하며 상위 1%의 인생을 사는 나일등 역을 맡은 배우 황인엽이 출연한다.

안나라수마나라의 여자주인공인 '윤아이'는 동생과 단칸방에 살며 사기를 당한 아버지로 인하여 가난과 빚쟁이들에게 시달리는 학생이다. 그러다 마을에 미치광이 마술사가 산다는 유원지에 들어가게 되고 거기서 마술사 'ㄹ'을 만나게 되는데, "당신, 마술을 믿습니까?"라는 'ㄹ'의 말 하나로 시작되는 한 소녀의 성장 이야기이다.

[출처=네이버 시리즈]
[출처=네이버 시리즈]

많은 웹툰 원작 드라마가 인기를 얻음에 따라 앞으로도 방영 예정인 웹툰들이 굉장히 많다.

앞서 소개한 안나라수마나라의 하일권 작가가 그린 '방과 후 전쟁활동'도 티빙에서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이며, '살인자o난감'도 배우 손석구, 최우식 등이 캐스팅 확정이 되면서 기대를 받고 있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