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부터 8월 12일까지, 유아부터 청소년 대상으로 7개 '뮤지컬 클래스' 운영

7월 11일부터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

사진=금천문화재단 제공
사진=금천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최호기 기자] 금천문화재단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금천뮤지컬센터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총 630여 명의 유아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뮤지컬 여름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금천뮤지컬센터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여름 프로그램이다. 유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등 연령별로 뮤지컬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7가지 워크숍을 진행한다.

5~13세 어린이를 위한 창작뮤지컬 클래스에서는 그림자 오브제 극과 표현 놀이를 통해 기초 과정을 배워본다. △ 그림자 오브제 극 '개굴개굴 고래고래'(5세 이상) △ 그림자 워크숍 '둥글게 둥글게'(8세~13세) △ 표현 놀이극 '방귀쟁이 며느리'(5~7세) 총 3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1~19세를 위한 창작뮤지컬 프리뷰 클래스-뮤지컬 부트캠프에서는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뮤지컬 전문가에게 뮤지컬의 기능적 요소인 보컬, 연기, 안무와 창작 요소인 작곡, 극작 등을 밀도 높게 경험해보고, 직접 뮤지컬을 만들어보는 다채로운 과정을 마련했다.

이 과정은 △ 5일간 함께 뮤지컬을 만드는 '뮤지컬 창작 실험실'(14~19세) △ 좋아하는 음악으로 뮤지컬 장면을 만드는 '뮤지컬 음악 실험실]'(14~16세) △ 뮤지컬 기초 트레이닝 '뮤지컬 원데이 클래스'(12~19세) △ 그림책 콘텐츠를 뮤지컬 소재로 바꿔보는 '뮤지컬 상상 실험실'(11~13세) 총 4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3주 동안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부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11일부터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 또는 금천뮤지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