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문화뉴스 최호기 기자] 에이티즈(ATEEZ)가 세계 최대 공예박물관인 영국 런던의 빅토리아앤드앨버트 박물관(이하 V&A 박물관)의 대형 전시에서 한류 문화를 알린다.

25일 에이티즈의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 측은 "2022년 9월부터 2023년 6월까지 개최되는 V&A 박물관의 '한류! 코리안 웨이브(Hallyu! The Korean Wave)' 전시에 에이티즈의 무대 의상이 전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로 선보일 에이티즈의 의상은 지난 미니 5집 '제로 : 피버 파트 1(ZERO : FEVER Part.1)'의 타이틀곡 '인셉션(INCEPTION)'의 한복 무대의상과,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의 '불놀이야(I’m The One)'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했던 의상이다.

특히 전시가 열리는 V&A 박물관은 연간 400만 명이 찾는 세계 최고 수준의 미술, 디자인, 퍼포먼스 박물관으로 '디올(Dior)',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 등 다양한 전시가 진행된바 있다.

이번 '한류!' 전시에서는 '글로벌 그루브(Global Groove)'섹션에 에이티즈를 포함한 다양한 케이팝 아티스트의 의상을 전시해 한국 대중문화를 조망할 예정이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29일 새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를 발매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