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차미경] 고령 사회로 연착륙하는 데 가장 중요한 화두인 중장년 일자리에 대해 저봉 제공은 물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된다.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21일 오후 1시 30분 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부캠퍼스 1층 50+의 서재에서 ‘중장년 일자리 정책토크 콘서트:  두드림(Do Dream)’을 개최한다.

그간 중장년 일자리와 노후준비에 대한 교육과 지원을 해온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사발전재단,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정책토크콘서트는, 은퇴전후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정책당사자 및 현장전문가, 학계 전문가가 생각하는 은퇴 후 ‘일’의 의미와 가치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사발전재단, 서울시50플러스재단의 사업 소개를 통해 중장년의 삶과 연결될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ㅇ이어서, ‘중장년’에게 ‘일’이란? 이라는 주제로 정책당사자 3인, 전문가 2인의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에서는 정책당사자들의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고, 이에 대해 학계 전문가, 현장전문가와 함께 중장년을 위한 일자리를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두두협동조합 이사장 이귀보님은 ‘50+의 일·문화 공작소’를 표방하며, 중장년들의 은퇴이후 사회적으로 가치있는 일과 삶을 함께 설계하는 활동을 소개한다.

N잡러 장필규님은 2018년부터 은퇴이후 변화관리, 노후준비, 생애설계, 귀농귀촌, SNS 활용법 등 동년배를 대상으로 활발하게 교육과 상담을 해온 경험을 전한다.

공감&펫 바리스타 이옥희님은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5년째 근무 중이며,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해 제2의 인생에 대한 경험과 지혜를 공유한다.

‘중장년 일자리 정책토크 콘서트: 두드림(Do Dream)’은 현장참여 외에도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