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 검사 '진정'의 액션 수사극
도경수, 이세희, 하준, 김상호, 이시언 등 출연
5일 밤 9시 50분 첫 방송

사진=KBS2 진검승부
사진=KBS2 진검승부

[문화뉴스 정승민 기자] KBS2 수목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후속작 '진검승부'에서 도경수가 불량 검사로 변신한다.

KBS2 수목 드라마 '진검승부'는 부와 권력이 만든 성역, 그리고 그 안에 사는 악의 무리까지 시원하게 깨부수는 '불량 검사 액션 수사극'으로, 도경수, 이세희, 하준, 김상호, 이시언 등이 출연한다.

그룹 '엑소' 멤버 '디오'로도 활동하고 있는 도경수는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연기 활동도 활발히 이어 가고 있다. 지난 2014년 영화 '카트'와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로 필모그래피를 만들기 시작한 도경수는 영화 '형', '신과함께 시리즈'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또한 도경수는 지난 2018년 tvN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이후 '진검승부'로 4년 만에 드라마에 출연해 중앙지검 형사부 불량 검사 '진정' 역을 맡는다.

지난 3월 종영한 KBS2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서 '박단단' 역을 맡아 인지도가 급상승한 이세희도 '진검승부'에 출연한다.

중앙지검 형사부 선임검사 '신아라' 역을 맡은 이세희는 '진정' 역을 맡은 도경수와 대립 구도를 보여줄 예정이다.

영화 '범죄도시'에서 막내 형사 '강홍석' 역을 맡았던 배우 하준도 22살에 사법고시를 패스한 엘리트 중앙지검 형사부 검사 '오도환' 역으로 '진검승부'에 출연한다.

12부작으로 구성된 KBS2 수목 드라마 '진검승부'를 보기 전 알아두면 좋은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소개한다.


줄거리

사진=KBS2 진검승부
사진=KBS2 진검승부

대한민국은 국가권력의 남용을 막고자 삼권분립을 유지하고 있으나, 국민을 개·돼지로 아는 권력자들은 이미 서로가 서로의 뒤를 봐주며 권력을 독점하고, 이득을 불리고 있다.

그래서 지금의 이 세상은 바른말을 하는 사람은 미친놈이 되었고 정의와 공정을 주장하는 사람은 공허한 외침을 할 뿐인 멍청이가 되었다.

검사 ‘정’은 생각했다. '그래. 불법이 합법이 되고, 합법이 불법이 되는 세상이라는 거? 인정해. 그럼, 이 미친 세상에 나 같은 놈 하나쯤 나타나는 것도 당연한 거 아닐까?'

그래서 정은 결심했다. 자신은 꼰대들이 정해 놓은 체계 따위 싸그리 무시하는 불량품이 되리라. 정정당당한 방법으론 무소불위의 그들을 상대할 수 없는 법. 나쁜 놈들을 잡기 위해선 내가 그들보다 더 영악해져야 한다.

정법 대신 편법으로! 정석 보다 꼼수로! 성실 말고 불량하게! 부정부패한 인간들을 처단할 것이다!

등장인물

진정(도경수)
중앙지검 형사부 꼴통 불량 검사

사진=KBS2 진검승부
사진=KBS2 진검승부

한눈에 시선을 끄는 외모와 시원한 미소. 능글맞고 쾌활하며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만만 여유만만. 단정함이나 올곧음, 강직함 같은 단어와는 아예 상종조차 안 하고 살아왔다. 검사라곤 생각할 수조차 없는 날티와 행동으로 중무장한, 검찰 역사상 전무후무한 또라이 이단아, 검찰청의 생태계 교란종.

그리고 동시에, 깊은 정의감과 양심, 약자를 위하는 마음을 가진 진짜 검사!
정은 약자의 편에 서서 그들을 지키고 그들의 정의를 위해 싸운다. 하지만 절대 법대로 싸우진 않는다. 아니 법이 쟤네 편인데 어떻게 법을 갖고 싸워? 승산 없는 게임은 시작도 하면 안 되는 법.

그래서 정은 권력자들의 방식대로 싸운다. 그들이 약자를 짓밟을 때 쓰는 그 방식 그대로 싸우고, 열 배로 갚아준다. 난 검사니까. 검사라면 당연히 진실은 밝히고 나쁜 놈은 잡는 거니까. 더러운 건 피하는 게 아니라 치우는 거니까.

신아라(이세희)
중앙지검 형사부 선임검사

사진=KBS2 진검승부
사진=KBS2 진검승부

깔끔한 일 처리와 냉철한 상황 판단으로 김태호 지검장의 오른팔 자리를 꿰찼다. 정치적 감각 또한 뛰어나 동료나 선후배 검찰간부들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중. 다만 오직 정은 제외하고.

차갑고 도도해 보이는 외모완 다르게 은근 다혈질에 성질도 잘 낸다. 다만 오직 정한테만.

아라에게 정은 ‘태생적으로 결이 안 맞는 존재’다. 명령, 위계, 전통과 불문율등 조직생활에 있어 지켜야 할 덕목들을 단 하나도 지키지 않는, 검찰의 물을 흐리다 못해 아예 진흙탕으로 만들어 버리는 꼴통 생태계 교란종. 그래서 아라는 정이 싫다. 사람들한테도 자긴 정이 너무 싫다 말한다. 하지만 막상 정이 사고를 쳤을 땐 누구보다 걱정해주고 커버도 쳐주는 츤데레 선배 검사.

최연소 부장, 차장, 최초의 여성 검찰총장까지 되겠단 당찬 꿈의 소유자. 신입검사시절 당시 부장검사였던 김태호를 만났고 이 사람과 함께라면 국민에게 신뢰받는 검찰, 좋은 검찰을 만들 수 있겠다 생각했다. 자신의 꿈과 목표를 위해 이 사람을 따르겠다 결심했다.

오도환(하준)
중앙지검 형사부 검사

사진=KBS2 진검승부
사진=KBS2 진검승부

정과 나이는 같지만 기수로는 선배인, 22살에 사법고시를 패스한 엘리트.

치밀하고 계획적이다. 언제나 상대보다 한 수 앞을 생각하고 두 수 먼저 움직인다. 단정하고 차분한, 어떤 경우에도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정의 최대 최악의 맞수.

아버지가 운영하던 공장은 대기업의 계략으로 한순간에 도산하고 말았다. 아버진 알콜중독 폐인으로 살다 비참하게 삶을 마감했고, 어머니는 어린 도환을 먹여 살리기 위해 길거리 행상을 나가야 했다. 행복했던 가정은 한순간에 풍비박산이 났다. 무력감은 분노가 되었고 분노는 깨달음이 되었다. 세상은 돈과 권력이 최고라는 것을. 아버지가 항상 말해오던 정직, 양심, 공정 따윈 지나가는 개도 안 건드리는 말이란 걸 도환은 깨달았다.

아버지는 끝까지 자신은 옳았다 주장했지만, 도환의 눈에 비친 아버지는 그저 패배자일 뿐이었다. 아버지의 영정사진 앞에서 도환은 맹세했다. 절대 아버지처럼 살지 않겠다고. 난 끝까지 위로 올라갈 것이라고. 그래서, 아버지는 틀렸다는 걸 증명하겠다고.

정이 무슨 수를 써서라도 정의를 이루려 한다면 도환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위로 올라가고 싶어 한다. 성공에 대한 욕망은 도환의 피였고, 권력에 대한 목마름은 도환의 살이었다. 난 사자가 될 것이다. 왕이 될 것이다.


한편, 12부작으로 구성된 KBS2 수목 드라마 '진검승부'는 5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 된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