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을 위해 개최되는 BTS 콘서트 현장에서 팬 상품 관련 위조상품 단속 및 계도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허청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을 위해 개최되는 BTS 콘서트 현장에서 팬 상품 관련 위조상품 단속 및 계도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문화뉴스 차미경] 특허청은 빅히트 뮤직과 함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 공연이 개최되는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부산 연제구)에서 팬 상품 관련 위조상품 단속 및 계도활동을 10월 15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연 전, 하이브 사(社)는 방탄소년단 공식채널을 통해 팬 상품 관련 위조상품 구매 자제를 요청할 예정이며, 공연 당일에는 특허청 상표특별사법경찰과 함께 합동단속을 한다는 내용을 공지할 예정이다.

특허청은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 함께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공간(부스)을 운영하고, 홍보활동도 펼칠 계획이며, 10월 한 달간 한국음악콘텐츠협회 및 국내 연예기획사(하이브, 에스엠, 제이와이피, 와이지)들과 함께 주요 온라인 매장을 대상으로 팬 상품 관련 위조상품을 집중 점검하고, 단속과정에서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대규모·상습 판매자에 대한 기획수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특허청 김영배 상표특별사법경찰과장은 “케이팝 관련 한류 콘텐츠에 대한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상표권, 초상권 등에 대한 국내외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특허청은 국내 주요 연예기획사, 한국음악콘텐츠협회 등과 협력해 케이팝 관련 콘텐츠 보호를 위해 상표권 등의 침해행위에 대한 감시와 단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식재산 존중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BTS가 소속된 하이브 사는 “소비자들이 위조상품 구매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특허청과 협력해 현장 단속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