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2호선 교대역에서 당산역 이동 후 9호선 국회의사당역까지 시위
서울교통공사, SNS에 열차 지연 알려

 

전장연 지하철 탑승 시위로 시민들이 2호선 당산역에 정체되어 있다. 사진=문화뉴스 DB
전장연 지하철 탑승 시위로 시민들이 2호선 당산역에 정체되어 있다. 사진=문화뉴스 DB

[문화뉴스 이현기 기자]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이 19일도 출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에 돌입했다. 

전장연은 이날 오전 8시, 2호선 교대역 승강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8시22분 부터 지하철 탑승 시위에 돌입했다. 

지난 18일 서울중앙지법 양환승 부장판사는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집시법) 위반과 업무방해 등 혐의로 전장연 박경석 대표에게 징역 4개월의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바 있다.

이에 박경석 대표는 "철저하게 비장애인 중심의 계단버스를 아무런 지장 없이 탈 수 있는 비장애인 중심의 시각에서 우리가 받고 있는 차별이 무엇인지 하나도 모르는 왜곡된 편견이 가득한 판결이었다"고 밝혔다.

사진=서울교통공사 캡쳐

이번 재판 결과에도 불구하고 휠체어에 탑승한 장애인 활동가 10명을 포함한 관계자 30여 명은 2호선 교대역에서 당산역까지 이동한 후 9호선으로 갈아탄 후 국회의사당역에서 내려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까지 이동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SNS에 2호선 및 9호선 열차 운행 지연에 관한 내용을 게재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