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문화, 예술이 펼쳐지는 광장
동심과 가치를 나누는 체험공간
10월 22일 서초구청 앞 광장서 개최

'2022 서리물책문화축제' 포스터 [사진=서초문화재단 제공]
'2022 서리물책문화축제' 포스터 [사진=서초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박은숙 기자] ‘2022 서리풀책문화축제’가 오는 10월 22일 10시부터 17시까지 서초구청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2022 서리풀책문화축제’는 ‘책, 상상, 동심, 체험’을 키워드로, 참여자들이 동화책 속 신기한 세상으로 빠져드는 듯한 ‘동화책 속 테마파크’를 연출한 축제다.

이번 축제에서는 책교환 장터인 서리풀책장터와 동화책의 이야기를 체험프로그램으로 꾸민 20여 개의 동화체험존, 회전목마 등 어린이와 어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4개의 놀이기구와 동화놀이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6개의 거리공연 등이 진행된다.

서리풀책장터는 책을 나누고 공유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서초구의 대표 책장터로, 사전에 도서관에서 책을 기증하고 받은 도서교환권을 사용하거나 현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에 방문한 참여자는 사용 연도가 지나 더 이상 도서관에서 사용하지 않는 과년도 잡지와 폐기 도서를 가져갈 수도 있다.

동화체험존은 동화책을 주제로 20여 개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며, 동화놀이존은 동화 속 테마파크를 연상시키는 분위기와 코스프레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띄운다. 다양한 동화 속 인물도 만나볼 수 있고, 직접 동화 속 인물이 되어 볼 수 있다.

테마파크존은 회전목마, 바이킹, 자이로드롭, 슬라이딩 카 등 놀이기구가 안전하게 설치된다. 스릴 넘치는 경험과 함께 참여자와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키다리와 피에로 퍼포먼스도 진행되어 동화 속 상상이 현실이 된다.

특별한 퍼포먼스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버블쇼와 마술쇼는 물론 인간이 하루아침에 벌레로 변신하는 소재의 카프카 소설에서 모티브를 얻은 ‘변신’ 퍼포먼스 등 6개의 공연 행사가 진행된다. 1년간 가장 많은 책을 읽은 가족을 선정하는 ‘서초책읽는가족 시상식’도 진행된다. 

한편,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서리풀책문화축제의 자세한 일정은 서초구도서관 통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2일 축제 당일에는 서초구립도서관 전체가 휴관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