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사유상 캐릭터’ 4품목 10종 상품 출시
2m 대형 ‘반가사유상 캐릭터 조형물’ 설치 예정

사진= 사유의방 1주년 기념 반가사유상 캐릭터상품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진= 사유의방 1주년 기념 반가사유상 캐릭터상품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문화뉴스 장성은 기자]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사유의 방’ 개관 1주년을 맞아 반가사유상 캐릭터를 개발했다. 

작년 11월 12일 개관한 ‘사유의 방’은 국보 반가사유상 두 점을 나란히 전시한 소극장 규모의 전시 공간이다. ‘두루 헤아리며 깊은 생각에 잠기는 시간’을 선사하며 약 1년 동안 누적 관람객 약 56만 명을 기록했다.
 
‘사유의 방’ 개관 1주년을 기념해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반가사유상 캐릭터’를 개발했으며, 이를 활용해 일상에서 누구나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생활 소품을 선보인다.

사진=반가사유상 캐릭터 매뉴얼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진=반가사유상 캐릭터 매뉴얼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재단은 ‘사유의 방’의 개관 1주년에 맞춰 ‘반가사유상 캐릭터’를 개발하고 세계관부터 응용 동작, 감정별 표정 등을 함께 개발했다.

약 1,500여 년 전부터 ‘반가사유상 캐릭터’의 세계관을 각자 고민해왔다. 그러다 국립중앙박물관에 ‘사유의 방’이 마련되자 여러 사람이 함께 생각을 나누며 해답을 찾고 있다. 또한 세계관에는 ‘사람들이 없는 새벽에 박물관 곳곳을 돌아다니며 유물들과 대화를 나누기도 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진= 반가사유상 미니어처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진= 반가사유상 미니어처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재단은 ‘반가사유상 캐릭터’가 많은 국민과 함께하도록 ‘반가사유상 캐릭터 이름 공모’를 실시할 예정이며, 내년 초 출시될 신학기 상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사유의 방’ 개관 1주년에 맞춰 ‘반가사유상 캐릭터’의 귀여운 모습을 그대로 살려 ‘봉제인형’ ‘열쇠고리’ ‘무드등’ ‘스마트톡’ 등 일상에서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4품목 10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반가사유상 미니어처’의 세 번째 버전도 지난 10월 온라인 선공개에 이어, 이번 ‘사유의 방’ 개관 1주년 기념상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사유의방 1주년 기념 반가사유상 캐릭터상품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진= 사유의방 1주년 기념 반가사유상 캐릭터상품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재단은 지난 10월부터 박물관 상품을 관람객과 더욱 가까이서 만나기 위해 상품을 자유롭게 사용해 보거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뮷즈(MU:DS) 홍보관’을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 3층에 운영 중이다. 

11월 중으로 홍보관에 약 2m 크기의 대형 ‘반가사유상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박물관을 찾는 국민에게 친근감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