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스타벅스, 협업통해 새로운 다이어리 선보여
투썸, 미니 조명·캘린더 포함된 데일리 키트로 감성 잡아
탐앤탐스, 캘린더 키트·레디백으로 꽉찬 구성

사진=2023 카페 다이어리 /이디야, 스타벅스, 탐앤탐스, 투썸
사진=2023 카페 다이어리 /이디야, 스타벅스, 탐앤탐스, 투썸

[문화뉴스 이서연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신년 계획을 세우기 위해 다이어리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맞춰 프렌차이즈 카페들이 각자의 마케팅 전략을 담은 다이어리를 출시했다. 이디야커피의 실용성 높은 '다이어리 세트' 부터 스타벅스의 몰스킨 협업까지 2023 카페 다이어리들을 추천한다.

이디야

사진=이디야는 다이어리, 캘린더, 블랭킷으로 구성된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했다 /이디야커피 제공
사진=이디야는 다이어리, 캘린더, 블랭킷으로 구성된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했다 /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아트디렉터 차인철과 협업한 '2023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했다.

미션 성공 시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차인철의 '인치인치인치(inch_inch_inch)'와 디자인 협업으로 제작됐으며, 계묘년을 맞아 토끼 캐릭터를 활용한 힙하고 트렌디한 감성이 특징이다.

2023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는 다이어리와 캘린더, 블랭킷 등 실용성 높은 3종으로 구성됐다. 다이어리는 이디야커피의 메인 슬로건 'Always beside you' 타이포그래피를 표지에 적용한 양장본 스타일로 블루 컬러의 밴드와 가름끈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스페셜 음료 4잔을 포함한 총 15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스페셜 음료는 하반기 신제품 5종(흑임자크림 카페라떼, 흑임자크림 라떼, 애플 루이보스티, 연유 밀크티, 제주 호지차 라떼)과 밀크 베버리지 9종이다.

다이어리 세트는 매장에서 별도 구매도 가능하며 판매 매장 리스트는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는 몰스킨과 협업한 다이어리를 선보인다/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사진=스타벅스는 몰스킨과 협업한 다이어리를 선보인다/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는 몰스킨과 협업한 다이어리를 선보인다.

몰스킨과 협업해 제작한 '2023 스타벅스 플래너'는 데일리 플래너인 '리추얼 플래너'(신시아 레드 색상, 하우스 그린 색상)와 나만의 커피와 여행의 취향을 담을 수 있는 토픽형 노트인 '라이프 저널'로 제작됐다. 스타벅스 앱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이번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토피 넛 라떼,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제주 금귤 민트 티, 오트 크림 스카치 콜드 브루,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플래너를 증정한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플래너 3종은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에는 무료음료쿠폰 3장으로 대체 지급한다.

투썸플레이스

사진=투썸플레이스는 플레너, 미니 조명, 캘린더 등이 포함된 데일리 키트를 내놓았다/투썸플레이스 제공
사진=투썸플레이스는 플레너, 미니 조명, 캘린더 등이 포함된 데일리 키트를 내놓았다/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는 플래너가 포함된 ‘2023 데일리키트’를 내놓으며 색다른 다이어리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2023 데일리키트는 플래너와 레트로 감성의 미니 조명, 거치형 캘린더, 펜슬 파우치, 3색 모나미 플러스펜 등으로 구성됐다. 

색상은 아로마노트 원두의 부드러움을 표현한 베이지톤의 ‘아로마’, 블랙그라운드 원두의 진한 풍미를 나타낸 브라운 색상의 ‘머드’ 2종으로 구분했다. 

투썸은 지난 2018년부터 ‘Dress up your daily life’를 콘셉트로 국민 문구브랜드 ‘모나미’와 협업해 플래너(다이어리)를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키트(Kit)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탐앤탐스

사진=탐앤탐스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통해 캘린더 키트와 피티 레디백을 제공한다/탐앤탐스 제공
사진=탐앤탐스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통해 캘린더 키트와 피티 레디백을 제공한다/탐앤탐스 제공

탐앤탐스는 2023년 탐앤탐스 캘린더 키트로 고객들을 모은다.

프리퀀시 이벤트는 탐앤탐스 공식 앱 ‘마이탐’으로 미션 음료 3잔, 일반 제조 음료 7잔을 주문해 스탬프 10개를 적립하면 참여할 수 있고 사은품은 2023 캘린더 기트, 아이프라브의 피티 레디백까지 총 2종이 제공된다.

미션 음료는 롯데제과와 콜라보한 겨울 시즌 음료 ‘ABC 초코쿠키 레볼루션’ 3종으로 선정됐으며, 주문 시 다회용 유리컵 ‘에코 드링킹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노트와 탁상 달력 그리고 이를 담는 케이스로 구성된 2023년 탐앤탐스 캘린더 키트는 김기연 작가와 협업해 만들었으며, 생분해성 사탕수수 종이로 제작됐다.

또 다른 사은품인 피티 레디백은 프리미엄 캐리어 브랜드 아이프라브의 신제품으로 캠핑, 피크닉, 여행 갈 때 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적당한 사이즈의 제품이다.

한편, 탐앤탐스는 이달 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 ‘윈터 초코 프리퀀시’를 진행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