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1일부터 27일까지 집계된 TOP 10
'슬럼버랜드'부터 '노엘 다이어리'까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문화뉴스 이예찬 기자] 지난 11월 21일부터 27일까지 넷플릭스에서 집계된 한국 이용자들이 많이 본 영화 1위부터 10위까지 추천한다.

1위 - 슬럼버랜드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슬럼버랜드'는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를 연출한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이 전하는 장대한 판타지 어드벤처 영화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제이슨 모모아와 말로 바클리가 출연한 이 영화는 용맹한 고아 소녀가 거대하고 요란한 무법자와 함께 꿈의 세계로 여정을 떠나며 시작된다.

둘은 소원을 이뤄줄 소중한 진주를 찾기 위해 함께 어려움을 헤쳐나간다.

2위 - 더 원더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더 원더'는 '엠마 도노휴'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평단의 찬사를 받는 '세바스찬 렐리오'가 연출했고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플로렌스 퓨'가 출연한다.

영화는 지난 1862년 배경으로 과거의 상처를 지닌 영국인 간호사가 아일랜드의 외딴 마을로 향하면서 시작된다.

영국인 간호사는 오랫동안 음식을 먹지 않고도 생존하고 있다는 한 소녀의 기적적인 금식에 대해 조사한다.

3위 - 에놀라 홈즈 2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에놀라 홈즈'에 이어 속편인 '에놀라 홈즈 2'가 넷플릭스 영화 순위 1위에 오르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날카로운 추리력과 당찬 의지로 가득한 셜록 홈즈(헨리 카빌)의 막내 여동생 에놀라(밀리 바비 브라운)가 탐정 사무소를 열고 맡게 된 사건을 둘러싼 미스터리 가득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로튼 토마토에서 58개의 리뷰, 92%의 평가로 신선함 마크를 받았고 상위권을 계속 유지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4위 - 폴링 포 크리스마스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폴링 포 크리스마스'는 제닌 다미안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린제이 로한, 코드 오버스트리트, 조지 영이 출연하는 크리스마스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영화는 스키 여행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철없는 상속녀가 아내와 사별 후 힘든 상황에 놓인 남자와 딸의 포근한 보살핌 속에 크리스마스를 보내면서 시작된다.

5위 - 레슨 플랜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레슨 플랜'은 피오트르 비트코프스키와 안토니나 야르누슈키에비치, 얀 비에초르코프스키가 출연하고 다니엘 마르코비치가 연출한 액션 영화다.

가장 친한 친구가 죽었다. 그 후 친구가 교사로 일하던 학교에 일자리를 얻은 전직 경찰은 이 비극의 원흉으로 의심되는 범죄 조직에 복수를 감행한다.

6위 - 20세기 소녀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1999년, 사랑보다 우정이 더 중요한 17세 소녀 '보라(김유정)'에게 중요한 숙제가 생겼다. 심장수술을 위해 외국으로 떠나는 '연두(노윤서)'를 대신해 첫사랑을 관찰해 소식을 전해주는 것이다.

"이름은 백현진! 키는 181cm, 발 사이즈 280mm, 좋아하는 운동은 농구...그리고 매일 붙어다니는 친구가 한 명 있어" 보라는 연두의 첫사랑 '백현진(박정우)'에 대한 정보를 연두에게 말해준다.

보라는 백현진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그의 절친 '풍운호(변우석)'를 집중 공략하기 시작하지만 모든 것이 계획대로 움직이지 않고 보라에게도 예상치 못한 두근거림이 찾아온다.

7위 - 빠삐용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능숙한 금고털이범 '빠삐'(찰리 허냄)는 살인 누명을 쓰고 종신형을 선고받아 죽어서야 나올 수 있다는 악명 높은 기아나 교도소에 수감된다.

한편 국채 위조범으로 잡힌 백만장자 '드가'(라미 말렉)는 돈을 노리는 죄수들로부터 위험에 처해지고 '빠삐'는 탈출 자금을 받는 조건으로 '드가'를 보호한다.

우정을 쌓아가며 서로 의지하게 된 두 사람은 목숨을 건 탈출을 감행한다. 오로지 자유만을 꿈꿨던 두 남자의 뜨거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8위 - 투사부일체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조폭의 신분으로 고등학교에 입학해 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은 계두식(정준호)이 이번에는 사범 대학교 윤리 교생 선생님으로 돌아온다.

실습 첫날부터 개구멍으로 출근한 계두식은 "윤리와 사상은 나만의 윤리관으로 가르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그러던 와중 자신의 두목이 제자가 되며 상황이 복잡해진다. "두목과 스승과 아버지는 하나다"라며 외쳐대는 계두식은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마무리 짓고 싶다.

9위 - 배드 가이즈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작전 설계부터 금고 해제, 해킹, 액션, 위장까지 완벽한 팀플레이를 펼치는 자타 공인 최고의 나쁜 녀석들이 한순간의 실수로 체포된다.

하지만 그들도 착해질 수 있는 '마멀레이드 박사'의 주장으로 나쁜 녀석들은 바른 생활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자유의 몸을 위해 바른 생활에 도전하게 된다.

나쁜 짓만 하며 살아오던 교활한 늑대와 악명 높은 동물 범죄자들, 그들의 사상 초유 바른 생활 갓생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10위 - 노엘 다이어리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노엘 다이어리'는 리처드 폴 에반스의 원작 소설을 각색한 감동적인 크리스마스 로맨스 영화로 저스틴 하틀리와 배럿 도스가 설레는 연기를 펼친다.

영화는 크리스마스 무렵 어릴 때 살던 집을 정리하려고 고향에 돌아온 소설가가 생모를 찾고 있는 여자를 만나며 시작된다.

과연 낡은 일기장이 두 사람의 과거와 마음으로 통하는 문을 열어줄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