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가브리엘라 허스트/한섬 제공
사진=가브리엘라 허스트/한섬 제공

[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한섬이 해외 패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한섬은 최근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가브리엘라 허스트’(Gabriela Hearst)와 ‘베로니카 비어드’(Veronica Beard), 그리고 스웨덴 패션브랜드 ‘토템’(Toteme)과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유통망 확대에 나섰다. 

‘가브리엘라 허스트’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끌로에(Chlo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가브리엘라 허스트가 지난 2015년 미국에서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런칭한 여성 의류 브랜드다. 15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가브리엘라 허스트 아시아 첫 단독 매장을 연다.

‘토템’은 스웨덴에서 2014년 엘린 클링이 런칭한 여성의류 브랜드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하고 미니멀한 북유럽 디자인이 특징이다. 내년 1월과 2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에 토템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베로니카 비어드’는 2009년 미국에서 런칭한 여성의류 브랜드로, 뉴욕, 워싱턴DC 등 미국 전역에서 2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내년 3월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베로니카 비어드의 단독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사진=가브리엘라 허스트/한섬 제공
사진=가브리엘라 허스트/한섬 제공

세 브랜드 모두 국내 편집숍에서 판매된 적은 있지만, 백화점 등 단독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섬은 이번 3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내년 하반기까지 해외 패션 브랜드 수를 두 배 가량 확대해 20여 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5년 내 해외패션부문 매출 규모를 현재의 두 배가 넘는 1조원 대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한섬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해외 패션 브랜드를 발굴해 타임, 마인, 시스템 등 국내 브랜드와 함께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