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싸우면 다행이야' 김호중, 김광규, 허경환 출연
'개는 훌륭하다' 말티퓨 '꼬망이', 레트리버 형제 희망이, 소망이 출연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박지은X진태현 부부 출연

[문화뉴스 정다소 기자] 월요일 밤을 즐겁게 마무리해줄 지상파 3사의 저녁 방송을 소개한다.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

사진=MBC '안싸우면 다행이야'
사진=MBC '안싸우면 다행이야'

'안싸우면 다행이야'는 오랜 시간을 함께하며 가족보다 찐한 우정을 나눈 절친들이 야생에서 함께 살아남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문명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척박한 환경에서 의식주 모두를 직접 하며 싸우지 않고 살아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30일 방송되는 109회에서는 김호중, 김광규, 허경환의 ‘내손내잡’(내손으로 내가 잡는다)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진다.

이날 김호중은 아침부터 의문의 액체를 먹는다. 목 관리를 위해 아침마다 이 액체를 마시신다는데 특별한 부작용이 있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이어 세 사람은 본격적으로 아침을 준비한다. 

김호중, 김광규, 허경환은 섬을 둘러싼 갯벌에서 조개를 캐서 저녁을 차릴 계획을 세운다. 그러나 아침 식사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 이들은 물때를 놓쳐 조개를 캘 수 없는 상황에 처한다. 

굶을 위기에 처한 세 사람은 저녁 식사를 위해 섬에서 탈출해 바다낚시에 도전한다. 이후 '내손내잡' 재료 중 우럭을 이용해 통우럭 튀김을 만들며 무인도에서의 마지막 저녁 식사를 즐긴다.

한편 '안싸우면 다행이야' 매주 월요일 밤 9시 MBC에서 방송된다. 

KBS2 '개는 훌륭하다'

사진=KBS2 '개는 훌륭하다'
사진=KBS2 '개는 훌륭하다'

'개는 훌륭하다'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동물 이상행동을 '강형욱' 동물훈련사와 같이 해결해나가는 프로그램이다.

30일 방송에서는 레트리버 형제 '희망', '소망'을 밀어내고 서열 1위 된 말티푸 사연이 공개된다.

귀여운 외모의 꼬망이는 공놀이를 좋아하는 애교쟁이지만 레트리버 형제 희망, 소망과는 오래전부터 앙숙 관계다. 집에 온 지 7개월 만에 7살 레트리버 형제에게 도전장을 내밀면서 세 형제의 평화가 깨졌다.

꼬망이는 엄마 품에 안겨 눈만 마주치기만하면 형들에게 짖고 입질했다.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꼬망이의 공격성에 소망이가 이빨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자칫하다 희망, 소망 형제가 소형견인 꼬망이를 덮치기라도 하면 꼬망이는 즉사할 수도 있는 위험한 상황이다. 

매일 꼬망이의 도발로 시작된 형제들의 싸움에 몸이 불편한 엄마 보호자와 가족들은 싸움을 말리느라 하루를 다 보낸다고 한다. 보호자들도 통제 불능인 꼬망이와 희망, 소망 형제의 싸움에 과연 어떤 해결책을 내놓았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30일 월요일 밤 11시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SBS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사진= SBS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사진= SBS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은 다양한 분야의 커플들이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을 '남자'와 '여자' 입장에서 바라보고, 운명의 반쪽을 만난다는 것의 의미와 두 사람이 함께 사는 것의 가치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이다. 

30일 방송되는 277화에서는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출연한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지난여름, 출산을 20일 앞두고 품고 있던 아기를 떠나보냈다. 5개월이 흐른 지금, 아기와의 추억이 깃든 제주를 다시 찾았다.

박시은은 지나가는 아이에게 환하게 인사하다가도 곧이어 눈물을 보였고, 진태현은 "사실 계속 참고 있는 것"이라고 털어놨다. 

아픔을 딛고 돌아온 진태현, 박시은 부부의 이야기는 30일 밤 11시 10분  SBS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