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질환 환자에 최적화된 관리 솔루션

사진=조재형 아이쿱 대표(맨 앞줄 오른쪽에서 두번째)와 시연회 참석자/GC녹십자 제공
사진=조재형 아이쿱 대표(맨 앞줄 오른쪽에서 두번째)와 시연회 참석자/GC녹십자 제공

[문화뉴스 우주은 기자]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쿱(대표 조재형)이 자사의 ‘닥터바이스’ 제품 시연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시연회는 지난 1일 카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옴니버스파크에서 개최됐으며 서울시내과의사회 이정용 회장 포함 임원 20여 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차의료기관 만성질환 관리 솔루션인 ‘닥터바이스’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환자관리 기능 및 교육 컨텐츠 등을 시연 후 Q&A 세션도 마련됐다. 이어 대한당뇨병학회 김난희 교육이사와 당뇨환자 교육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도 진행됐다.

아이쿱이 선보인 ‘닥터바이스’는 전자의무기록(Electronic Medical Record, EMR) 솔루션 및 다양한 원외 진단기기에서 수집된 개인건강기록(Personal Health Record, PHR)을 기반으로 의사가 환자의 질환 및 관리 상태를 보다 편리하게 확인하고 만성질환 환자에게 최적화된 진료 및 질환 상담과 교육을 제공을 할 수 있는 ‘환자 맞춤형’ 만성질환 관리 솔루션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