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이블리 제공
사진=라이블리 제공
[문화뉴스 함예진 인턴기자] 라이브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두 기업이 만났다.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이하 라이브러리)가 지난 31일 음악 콘텐츠 플랫폼 라이블리와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라이브러리의 오프라인 라이브 콘텐츠 제작 역량과 라이블리의 검증된 온라인 스트리밍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넓은 층의 고객에게 양질의 라이브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특유의 현장성과 활력을 가진 공연 및 콘서트의 접근성을 높여 스크린 너머의 고객들에게도 하이퀄리티의 음악 상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주요 협력 분야는 온&오프라인 공연, 콘서트 진행, 라이브러리 소속 아티스트의 온라인 팬 미팅, 공연 제작 등이다. 이 외에도, 양사는 오프라인 공연에서 확장된 종합 음악 콘텐츠 생산 주력에 뜻을 모았다.
 
라이블리는 이번 라이브러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웰메이드 음악을 선보이는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지속함으로써, 온라인 음악 콘텐츠의 품질 향상 및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라이블리 김범준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높은 퀄리티의 공연, 콘서트 등을 온라인 콘텐츠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양질의 음악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