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최근 들어 많은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구매 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일단 온라인은 오프라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고, 사은품을 비롯해 각종 혜택 면에서 더 유리하다는 이유에서다.

특히 알뜰한 소비자들은 온라인 구매를 통해 할부원금 인하 및 현금완납, 요금지원, 사은품 혜택 등 다양한 조건을 통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추세이므로, 이에 발맞춰 업계에서는 보다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는 프로모션으로 실용도 높은 사은품이 부각되고 있다. 다른 업체와 차별화되면서 소비자들이 즐겨 사용할 수 있는 효용성까지 겸비한다면, 스마트폰 구매까지 이어진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자연히 올라가기 마련이다.

구매혜택을 살펴보는 것도 알뜰한 소비자의 역할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는 소비자들의 필요와 요구 등 섬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업계가 더 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네이버 공식 스마트폰 구매 사이트 '국대폰'은 스마트폰 구매 시 특별한 사은품을 지급한다고 밝혀 화제다.

국대폰은 스마트폰 구매 시 갤럭시s7 엣지, 노트5, 아이폰7 플러스 등 구매 시 skt 누구(NUGU), 태블릿PC, 돌체구스토 미니미, 정품케이스+필름을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은품으로 지급되는 SKT누구(NUGU)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과 연결하여 작동하는 음성인식 AI 스피커로, 음성명령을 통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한국형 개인 비서 역할을 한다. 멜론을 이용한 음악 감상 및 음식 주문, 일정 등록, 길 안내, 위키피디아, 스마트홈 기능까지 전부 음성으로 지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대폰 관계자에 따르면 “사은품 품목이 단일화되는 현상이 생겨 자체적으로 획기적이고 퀄리티 있는 사은품을 마련하고자 준비했으며, 이로써 소비자들에게 온라인 구매의 장점을 확실하게 각인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국대폰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20% 카드완납, KT 기변특가 알림서비스, 갤럭시노트7 리퍼폰 사전예약 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국대폰은 네이버 회원 38만 명을 보유한 스마트폰 구매사이트이며, 제품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대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