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소리, 뜨거운 돌직구+불도저 매력의 ‘오경숙’役 변신

▲ 사진제공 = 씨제스 스튜디오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배우 문소리가 넷플릭스 ‘퀸메이커’로 최정상 연기퀸의 귀환을 알렸다.

문소리는 오는 14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퀸메이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다.

‘퀸메이커’는 사회적 약자 편에 서서 올곧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가진 노동인권 변호사 ‘오경숙’에게 여론을 주무르는 이미지메이킹의 귀재 ‘황도희’ 가 서울시장 도전을 제안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극 중 문소리는 불합리함에 맞서 부딪히고 뜨거운 돌직구가 특기인 인권 변호사 ‘오경숙’역을 맡아 정의로움을 유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타고난 스타성과 본능적 감각을 발휘하며 불도저처럼 선거판을 휘어잡을 ‘오경숙’ 캐릭터를 문소리가 어떤 색깔로 표현할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 문소리는 ‘오경숙’ 그 자체에 완벽하게 녹아들었다.

동요 없는 표정으로 주먹을 불끈 쥐며 옥상에서 고공농성을 하다가 추락하고 누군가의 삿대질에 박치기로 맞받아치는장면은 ‘오경숙’ 캐릭터에 궁금증을 더했다.

또한 상대역인 김희애와의 치열한 워맨스도 기대감을 자아냈다.

문소리는 김희애의 서울시장 도전 제안에 욕설을 하다가도 금세 “정말 자신 있냐”고 묻는 모습이 긴장감을 더함과 동시에 이후 펼쳐질 두 사람의 공조에 관심을 유발했다.

그간 ‘아가씨’, ‘리틀포레스트’, ‘세자매’ 등 매 작품마다 자신만의 독보적인 캐릭터와 급이 다른 연기로 신뢰감을 쌓아 온 문소리가 이번 드라마에서 오경숙으로 또 어떤 신드롬을 불러일으킬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