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기능 개선제 ‘우루사’, 61년 전통과 신뢰 기반한 2년 연속 소비자 추천 대상 수상

사진=박은경 대웅제약 마케팅본부장(오른쪽)이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웅제약 제공
사진=박은경 대웅제약 마케팅본부장(오른쪽)이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웅제약 제공

[문화뉴스 우주은 기자]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자사 대표 일반의약품 우루사가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업종별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추천 브랜드에 대한 전략과 가치, 비전, 경쟁력을 비롯해 소비자 선호도와 이용 경험, 혁신성,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등을 평가해 심사가 이뤄진다. 올해도 우루사는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 1961년 발매된 우루사는 2022년도 IMS DATA 간장약 부문 기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간장약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우루사의 주성분은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으로 담즙 생성을 촉진해 간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간의 해독 작용에 기여한다고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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