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특강&설명회관, 직업심리검사관, 직업체험관 등 프로그램 운영
오는 23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진행

사진=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KB국민은행 제공
사진=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KB국민은행 제공

[문화뉴스 전재은 인턴기자] KB국민은행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오는 5월 23일까지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11년부터 출범하여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가 113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4천9백여 구인기업이 참가하였으며, 8만 2천여 건의 일자리 정보 제공을 바탕으로 3만 2천여 취업 준비생에게 일자리를 연결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취업컨설팅관, 박람회 참가기업의 채용설명회 및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된 ‘취업특강&설명회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의 진로 적성 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군간부 채용관’, 각 분야의 직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 창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종합 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채용 부스 가운데 ‘블라인드 채용관’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블라인드 채용관’은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칭 해소 목적으로 기존의 ‘블라인드 채용’을 구직자 입장에서 적용한 것으로, 구직자는 기업의 인지도가 아닌 직무, 복지 및 성장 가능성 등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 없이 구인 기업을 평가할 수 있다.

참여 구인기업에게는 인건비 지원을 비롯하여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 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 원까지 채용 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 p의 금리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구직자들의 면접 활성화 지원을 위해 면접 지원금 1만 원을 600명에게 선착순으로 현장 지급한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구인기업에게는 인재를 발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