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15일 극장 개봉 확정
정우성, 김남길, 박성웅, 김준한, 박유나 주연

사진=영화 '보호자' 티저 포스터/㈜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사진=영화 '보호자' 티저 포스터/㈜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문화뉴스 임효정 기자] 감독 정우성의 첫 장편 영화 '보호자'가 오는 8월 15일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보호자'는 10년 만에 출소해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고 평범하게 살기를 원하는 수혁과 그를 노리는 이들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배우 정우성의 첫 장편 영화 연출로 화제를 모은 '보호자'는 제47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제55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42회 하와이 국제영화제 등 유수의 해외 영화제에 초청된 바 있다.

인물의 감정을 드러내는 액션과 인상적인 촬영, 배우들의 호연이 눈에 띈다는 평가를 받은 '보호자'는 오는 8월 15일 개봉해 한국 관객들과 만난다.

감독이자 주연배우인 정우성은 10년의 수감 생활을 마친 뒤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고 평범하게 살고자 하는 '수혁'을 연기한다.

수혁의 평범한 삶을 가장 위험한 꿈으로 만드는 빌런은 김남길, 박성웅, 김준한, 박유나가 맡았다. 김남길은 무슨 일이든 처리해 주는 해결사 '우진', 박성웅은 수혁이 몸담았던 조직의 보스 '응국'을 연기한다. 김준한은 열등감에 시달리는 조직의 2인자 '성준', 박유나는 우진의 파트너이자 폭탄 전문 킬러 '진아'를 맡았다.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석양 속 자동차에 기댄 수혁의 모습을 통해 평범한 삶을 원하는 그에게 어떤 사건이 펼쳐질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티저 포스터 속 자동차는 정우성이 직접 해낸 다채로운 카체이스를 비롯한 신선한 액션을 상상하게 한다.

여기에 "평범한 삶, 가장 위험한 꿈"이라는 카피는 평범하게 살고 싶다는 소망이 역설적으로 가장 위험한 꿈이 되는 스토리와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는 캐릭터들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한편 정우성 감독의 첫 번째 영화 '보호자'는 오는 8월 15일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