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사 모두 모태 기업 출범일인 7월 7일 창립기념일로 지정
동국제강 창립 기념 봉사활동 시행, 동국씨엠 지역사회 상생 이벤트 준비

사진=동국홀딩스 창립 69주년 행사 사진
사진=동국홀딩스 창립 69주년 행사 사진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6일, 동국제강그룹 분할 3사인 동국홀딩스, 동국제강, 동국씨엠이 창립 69주년을 앞두고 6일, 사무실에서 별도로 기념 행사를 가졌다.

존속법인 동국홀딩스는 기존 창립기념일 7월 7일을 그대로 유지하며 신설법인 동국제강과 동국씨엠도 모태 기업 동국제강의 창립 정신을 계승해 동일 일자를 창립기념일로 정했다.

당일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은 “새 이름으로 처음 맞이하는 창립 기념일이라 의미가 새롭다”며 “1954년 당산동에서 40명으로 시작했던 모습과 유사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장 부회장은 “여러분이 동국홀딩스의 첫 선배고, 의미 있는 선배로 기억되기 위해서 스스로 노력하고 경쟁력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공부하고 노력하고 배우는 자세를 갖고, 회사의 주역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잘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삼영 동국제강 대표이사 부사장은 당일 장기근속자 시상 후 임직원에게 “새로운 출발점에 섰다. 독자적으로 회사 경쟁력 재고를 위해 집중해야 할 때”라며 “Steel for Green 전략을 기반으로 기필코 또 다른 성장 모멘텀을 찾아내 큰 발전을 이뤄내자”고 당부했다. 

박상훈 동국씨엠 대표이사 부사장은 임직원에게 “대나무가 굵기에 비해 가장 높이 성장하는 이유는 마디가 있기 때문이다”며 “변화가 새로운 성장의 토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실행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동국제강은 창립 기념 봉사활동 시행, 지역아동센터 연계 체험학습, 태풍 피해 가구 도배 및 장판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고, 동국씨엠은 지역사회 상생 이벤트를 준비했는데 폭염을 대비해 인근 복지관을 대상으로 보양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