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문화체육관광부 로고/문화체육관광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로고/문화체육관광부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경기도교육청, 대한씨름협회와 7월 12일 오전 수원 파장초등학교에서 K-씨름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장미란 제2차관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황경수 대한씨름협회장이 참석했다. 

씨름 수업을 통해 상호 존중과 유대감, 체력을 형성하고, 학교 씨름 교육과정, 다양한 씨름 체험행사를 개최해 씨름으로 하나 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는데 협력한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K-씨름 학교체육 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20개 초등학교에 씨름 지도자를 파견하고 씨름 매트, 샅바 등 씨름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협약식에 수원특례시청 소속으로 ‘금강급의 전설’로 불리는 임태혁 선수와 ‘문요정’으로 불리는 금강장사 문형석 선수도 참석해 직접 학생들을 지도한다. 

이번 학기 씨름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접해보기 어려운 씨름을 학교에서 직접 해보니 무엇보다 안전하면서 재미있는 스포츠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태혁 선수는 “이번 업무협약이 더욱 많은 아이들이 학교에서 씨름을 안전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미란 차관은 “씨름은 정교한 기술과 폭발적 힘이 조화된 가장 매력적인 K-스포츠로,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일상 공간에 씨름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나아가 글로벌 콘텐츠로서 씨름의 시대를 활짝 열 수 있도록 문체부가 든든히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