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콘텐츠 전체 수출액의 약 70% 차지
게임, 드라마, 애니메이션 콘텐츠 업계 70여개 기업 참여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로고/문화체육관광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로고/문화체육관광부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산업은행 아랍에미리트 (UAE) 투자협력센터와 함께 지난 24일 아랍에미리트(UAE) 국부펀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투자유치설명회는 지난 1월 한·아랍에미리트(UAE) 정상회담에서 발표한 아랍에미리트(UAE) 국부펀드의 300억 불 규모 한국 투자에 대한 후속 조치로서 투자 협력 분야 중 하나로 선정된 K-컬처 분야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에서는 아랍에미리트(UAE)의 투자협력 전달체계 등 아랍에미리트(UAE) 국부펀드 투자유치와 관련된 정보를 기업들에 제공하고 질의응답과 개별기업 면담 등을 통해 기업들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을 상담했다. 

게임업계 주요 상장사를 비롯해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70여 개 기업들이설명회에 참여했으며, 콘텐츠 분야의 많은 기업들이 중동진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게임산업은 콘텐츠 전체 수출액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고, 지난 5월 정부가 선정한 30대 유망 수출품목에 포함되는 등 주력 수출품목으로서 주목받고 있어 이번 설명회를 통한 게임 기업들의 중동 진출 본격화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한편,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중동시장은 ‘K-게임’의 이용시간 및 소비지출액이 가장 높은 권역인 만큼 중동진출은 게임기업들의 재도약 기회가 될 것” 이라며, “문체부는 이번 설명회가 실질적인 투자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