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생존 유전자에 관한 연구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유니버시티 컬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 집중치료의학과 휴 몽고메리(Hugh Montgomery) 교수가 오는 6월 한국을 방문해 지식 강연을 펼친다. 
 
주한영국문화원은 휴 몽고메리 교수를 초청해 '지구력과 운동능력을 높여주는 생존 유전자'에 대한 그의 연구를 쉽게 풀어 알아보는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6월 2일 서울시 종각에 위치한 마이크임팩트스퀘어 13층 라운지에서 열리는 이번 강연회는 주한영국문화원 개원 40주년을 기념해 국내 청소년과 지식을 통한 소통을 목적으로 2013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지식강연시리즈'의 하나로 마련됐다. 
 
휴 몽고메리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생소할 수 있는 생존 DNA라는 개념에 대해 자신의 연구에서 다루어진 구체적인 예를 제시하고 질문에 청중과 함께 답을 찾아가는 강연 형태로 주제에 대한 쉬운 이해와 호응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심장마비로 생명을 잃을 위험이 유전되는가?', '심각한 염증으로 인해 생명을 잃을 위험이 유전되는가?', '운동선수들은 대수술을 했을 때 생존 확률이 낮은 편인가?' 등의 질문에 대해 과학적인 접근이 이뤄진다. 
 
주한영국문화원 김혜선 교육사회실장은 "비만한 사람은 더 오래 살 수 있다, 우울한 사람들은 심장마비를 경험할 확률이 더 높다, 시험은 건강에 좋지 않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얼굴이 못생겨질 수 있다 등 몽고메리 교수가 추가로 던진 실생활과 밀접한 질문들에도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한영국문화원은 '창의, 소통하는 과학,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지식강연시리즈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맨체스터대학교 최초 여성 총장인 데임 낸시 제인 로쓰웰, 쉐필드 대학교 인공지능 로봇공학의 노엘 샤키 교수 등을 초청해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강연회 참가비는 무료며, 홈페이지(http://www.educationuk.org/korea)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문화뉴스 신일섭 기자 invuni1u@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